이 캠핑카 정말 탐나네, 테라 X7
상태바
이 캠핑카 정말 탐나네, 테라 X7
  • 모토야
  • 승인 2022.11.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톤 캠핑카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모델이 몇 몇있다. 특히, 축을 연장해서 길이를 최장 6.5m까지 늘려 그 위로 캠핑 편의 시설이 담긴 캐빈을 결합해서 만든 모델은 시장에 등장하자마자 큰 인기를 누렸다.


그중에 미스터캠퍼에서 기아 봉고 3를 기반으로 제작한 테라 시리즈 중 축을 연장해서 만든 테라 X7 모델은 RV 시장에 출시됨과 함께 차별된 벙커 디자인과 품질 좋은 캠핑카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미스터캠퍼 윤중헌 대표이사는 "국내에 없는 차별된 디자인과 AS가 덜한 품질이 좋은 캠핑카를 만들고 싶었다", "지금까지 약 180여대의 테라 X7 모델을 출고했고,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어 만족한다고" 테라 X7 모델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미스터캠퍼에서는 지난 10월, 새로운 편의시설과 내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한 2023년형 테라 X7를 시장에 공개했다.

 

가격은 2022년형과 동일한 가격인 9,350만 원으로 유지하며 외부 주방과 내부 가구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모델로 11월 한 달간 20대 한정 Iot 시스템과 리무진 시트를 무상으로 장착해 주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문의 1688-0018.


외모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여타의 1톤 기반의 캠핑카들과 확연히 다르다. 마치 건담 로봇과 같은 벙커가 적용되어 있어 경쟁 모델과 달리 세련되고 강인한 모습을 전달한다.

 

20대 한정으로 무상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리무진 시트는 운전 시 좀더 편안한 자세를 제공해 주행 편의성을 돕는 역할을 한다. 원격으로 캠핑카의 모든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Iot 시스템도 추가로 무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마트폰 하나면 해외에서도 배터리, 조명, 냉난방, 퇴수, 전자기기 등 모든 편의시설을 제어할 수 있다. 

 

2023년형 모델에 새롭게 적용된 외부 주방도 외부에서의 사용 편의성이 우수한 편의시설이다. 일체형 싱크볼과 수전이 우측 면에 제공되어 외부에서의 취사에 도움을 준다. 또한 24인치 LG 스마트 TV가 함께 제공되어 외부에서 유튜브를 포함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다.

 

외부 수납공간은 많은 양의 짐을 넣을 수 있는 크기로 바닥에는 내구성이 좋은 LG 모노륨 장판으로 마감했다. 

 

여기에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하체 보강도 빼 놓을 수 없는 테라 X7만의 자랑이다. 옵션이 아닌 기본 사양으로 코일스프링, 고강성 쇼크업소버, 판스프링 우레탄 부싱, 알루미늄 휠이 장착된다.

 

또한, 후방 카메라를 포함한 4채널 블랙박스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안전한 주행과 도난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내부는 말끔하게 바뀐 가구가 인상적이다. 천정을 친환경 참숯 루바로 교체했고, 가구는 도장 가구로 새롭게 단장했다. 화이트 톤의 가구로 단장한 내부는 마치 신혼집처럼 고급스럽고 화사하다.

 

거실 공간은 성인 4명이 사용하기 충분한 공간으로 테이블을 내리고 그 위로 소파 등받이를 두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크기는 2,000 X 1,45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천정에는 원적외선 히터 패널이 설치된다. 건조하지 않은 난방이 가능해 겨울철 사용 시 좋다.

 

뒤보기 시트 밑으로는 배터리를 포함한 전기실이 자리한다. 최근들어 캠핑카의 화재로 캠핑카를 소유한 사람들의 걱정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서 미스터캠퍼에서는 튜브형 분말 소화기를 국내 최초로 전기실에 설치해 화재에 대한 걱정을 덜어냈다. 2023년형 테라 X7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벙커 공간은 성인 한 명 또는 어린이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그러나 변환 침대나 후방 고정 침대를 이용하면 4~5명의 취침이 가능하기 때문에, 벙커 베드는 취침 공간으로 사용하지 않고 짐을 두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주방은 식기건조기, 깊이가 깊은 싱크볼과 수전, 확장 조리 패널, 전자레인지, 200L 냉장고, 상하부 수납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청수통 200L, 오수통 200L를 설치해서 비율을 1:1로 맞췄다. 전기 사양 같은 경우에는 인산철 배터리 1,200Ah, 태양광 패널 1,065W를 설치해 장박에도 유리한 구성이 적용되었다.


화장실도 내부 마감 소재를 대리석 패턴을 가진 패널로 교체했고, 조명 거울을 설치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했다. 고정식 변기, 샤워기, 수납장, 화장실 전용 환기팬 등으로 구성되며, 바닥 난방이 적용되어 있어 겨울철 사용 시 편리하다.

 

후방은 고정 침대가 자리한다. 침대 크기는 1,450 X 2,000mm로 성인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로 침실을 감싸는 3개의 면에 모두 창이 설치되어 있어 개방감이 우수하다. 내부에는 전용 TV, 상부 캐비닛장, 에어컨 등이 설치되어 있고, 우측 창 밑으로 접이식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어 휴식 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된 2023년형 테라 X7 모델은 품질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캠핑카로 4인 한 가족이 사용하기 좋은 조건을 가진 RV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