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보트산업전시회 뒤셀도르프 보트(boot) 2023 대성황리 폐막
상태바
세계 최대 보트산업전시회 뒤셀도르프 보트(boot) 2023 대성황리 폐막
  • 모토야
  • 승인 2023.02.03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보트/요트쇼 ‘boot 2023 (보트)’이 9일간의 대장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boot 2023은 글로벌 비즈니스 중심지인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1월 21일부터 29일에 열렸다. 올해 전시회는 220,000 sqm 면적의 전시장에서 16개홀을 사용했으며, 68개국 1,500개 사가 참가하고 100개국 237,000명이 방문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boot 전시회는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이자 수상 레저가 결합된 종합전시회다. 깊이 4미터의 다이빙존과 서핑 , 보트 시뮬레이션, 패들링 등을 위한 초대형 풀장 등 다양한 체험관이 운영됐다. 또한 레저스포츠 전문가의 트레이닝 세션, 업사이클링 워크샵, 다이빙 어워드 등을 통해 업계에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전문가와 비전문가 모두를 위한 수상레포츠 대전이라는 점이 24만명에 달하는 방문객을 모은 비결이다.

이 중 올해 첫 선을 보인 ‘blue innovation dock’이 큰 주목을 받았다. 수상 및 해양 스포츠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전문가 포럼으로, 9일 간 다양한 주제를 심도있게 다뤘다. 본 행사에 110명이 넘는 정책 입안자,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섰으며, 친환경 소재, 추진 장치, 마리나의 지속가능한 개발에 대해 활발한 논의를 진행했다.

올해 역시 세계적 리딩 기업이 대거 참여했다. 프랑스 정통 요트 브랜드 베네토, 이탈리아 럭셔리 요트 제조사 San Lorenzo를 비롯해 바바리아, 아지무트, 브런즈윅 등 보트, 요트 애호가들을 설레게 한 주요 기업이 모두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또한 리딩 기업으로서 blue innovation dock 포럼의 공식 파트너로 참석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전력 변환기기 인버터 전문기업 피엔케이하이테크, 친환경 하이브리드 배터리 기업 디에이치에너지시스템, 스쿠버다이빙 관련 장비 및 솔루션 개발사 아티슨앤오션이 참가했다. 한 국내 참가사는 “전시회 시작 전부터 boot 홈페이지를 본 유럽 ,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지 바이어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 방문객이 무척 많아 전시회 기간 동안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전 세계 유일의 대규모 수상산업대전 boot는 독일 뒤셀도르프 전시장에서 매년 열린다. boot 차기 전시회는 2024년 1월 20일 - 28일에 개최된다. boot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최측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343, info@rmesse.co.kr)에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