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으로 제작 가능한 캠핑카, 제스트 620
상태바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 가능한 캠핑카, 제스트 620
  • 모토야
  • 승인 2023.03.21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훼미리캠핑카(대표이사 노균식)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칸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한 제스트 620 모델이 새롭게 출시됐다.

 

노균식 대표이사는 "강성이 높고 관리하기 좋은 캐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FRP 통몰드로 제작한 캐빈을 렉스턴 스포츠 칸 픽업트럭 모델에 결합했다.", 그래서 "고객이 좀더 효율적으로 모터홈을 운영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모터홈"이라고 제스트 620 모델을 소개했다.

 

제스트 620의 베이스는 렉스턴 스포츠 칸 어드벤스 4륜 모델이며, 제원은 길이 6.20m, 높이 2.90m, 너비 2.20m이다. 탑승인원 4명, 취침인원은 4~5명이다. 문의 1588-4211.


제스트 620 모델은 칸 픽업트럭의 순정 캐빈을 그대로 살린 차체를 이용해 모터홈을 제작한다. 칸의 순정 캐빈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4~5명의 탑승이 편리한 장점을 갖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통몰드 구조의 FRP로 제작된 캐빈은 뛰어난 강성을 기반으로 내구성과 단열, 그리고 결로에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외부에 잔성처가 나기 쉬운 부분에는 랩터 도장을 적용해 유지 관리에서의 장잠도 제공한다.


외형은 극히 남성적인 내음을 물씬 풍긴다. 탑승 공간 위로 긴 벙커 베드가 자리하며 존재감을 뽐낸다.

 

벙커 베드는 위로 들어 올리지 않고 수평구조의 긴 모양으로 제작해서 주행 시 바람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벙커에는 환기와 통풍, 개방감을 확보하기 위해 전용 창을 달았다.


어닝은 3.5m로 노지에서 휴식 공간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전용 LED 조명이 있어, 야간에도 어닝 밑 공간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어닝 밑으로 거실 전용 미닫이 창이 있고, 그 밑으로 외부로 온기를 제공하는 온풍 토출구가 제공된다.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 어닝을 펼치고, 확장 텐트를 설치한 후 온풍을 내부로 불어 넣을 수 있다. 전열 기구와 함께 사용하면 어닝 텐트 내부에서 따듯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출입구에는 전자식 도어록이 설치되어 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출입문 밑으로 수동식 1단 발판도 제공된다.


좌측면에는 주방의 하부 수납장을 외부 수납장으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내부는 작은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칸 픽업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모델은 대부분 내부가 좁아 동선이 매우 불편한 것이 단점이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탑승 공간인 2열 시트를 탈거하고 프레임을 길게 사용해 내부 공간을 넓혀 모터홈을 제작하기도 한다.


제스트 620 모델은 2열 시트를 탈거하지 않고 순정 탑승 공간을 모두 살려 제작한 모델이기 때문에 벙커 내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취침 공간을 제공한다. 벙커 베드에서는 어린 아이 두 명을 가진 4인 가족이 취침해도 될 정도의 공간을 제공한다. 

 

가장 앞쪽에는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자리한다. 스마트 TV와 스피커, 그리고 우퍼와 수납공간이 포함되어 있다.


벙커 베드 바로 밑으로는 U자형 소파와 테이블이 자리한다. 소파에는 성인 3명이 앉을 수 있으며, 테이블을 낮추고 침대 변환 전용 매트리스를 사용해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로 충분하다.

 

좌우에는 캐비닛장과 종합컨트롤패널이 설치되어 있다. 종합컨트롤패널에는 청수게이지와 적산계, 난방조작부, 조명과 전자기기 사용 디스플레이가 포함되어 있다. 바로 밑으로는 오디오관련 기기가 매립되어 있다.

 

주방은 가장 후방에 자리한다. 주방 상판이 제법 넓게 적용되어 있어 조리에 필요한 공간이 부족하진 않다.

 

주방은 1구 인덕션, 싱크볼과 수전, 전자레인지, 150L 냉장고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크기가 크고 깊이가 깊은 싱크볼을 적용해서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물튕김 현상을 최소화했다.


출입구 좌측에 위치한 화장실은 낮은 고정식 변기가 설치되며, 일체형 샤워기와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성인 한 사람이 사용하기 좋은 공간이다.

 

난방은 에버스패커 D5로 바닥, 온풍, 온수를 제공하며, 냉방은 벽걸이 캐리어 에어컨으로 제공한다.

 

제스트 620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내부 가구 레이아웃 변경없이 세부적인 인테리어를 개인맞춤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다. 나만의 모터홈으로 만들고, 상대적으로 노지에서의 주행이 좋은 모터홈을 원한다면 제스트 620 모델을 추천한다.


- 기본옵션
인산철 배터리 800Ah, 태양광 990W, 인버터 3.5kW, 주행충전기 80Ah, MPPT 충전기 60Ah, 에바스패커 D5, 벽걸이 에어컨, 어닝 3m, 냉장고 150L, 스마트 TV, 오디오시스템, 낮은 고정식 변기, 일체형 샤워기, 수동 발판, 2채널 블랙박스, 청수통 150L, 오수통 150L 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