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아우디 Q3’ 국내 첫 선
상태바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아우디 Q3’ 국내 첫 선
  • 모토야
  • 승인 2012.05.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우디 디자인에 쿠페형 스타일링 가미, 컴팩트한 차체와 경량 기술로 연비 및 안전 향상

-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8kg.m, 제로백 8.2초, 최고속도 212km/h

- 자동 주차 보조시스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콰트로 등 첨단 기술, 3세대 MMI 플러스, 파노라마 선루프, 블루투스 등 탑재

- 한남동 블루스퀘어 위치한 ‘Q3 큐브(Qube)’ 특별 신차발표회장 신축, 신진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 한달간 진행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의 프리미엄 컴팩트 SUV ‘뉴 아우디 Q3’가 5월 21일(월) 한남동 블루스퀘어에 설치된 ‘Q3 큐브(Qube)’에서 신차발표회를 열고 국내 첫 선을 보인다.

뉴 아우디 Q3는 아우디의 성공적인 SUV 패밀리 중에서도 가장 최신의 모델로 차체에서부터 드라이브 트레인, 섀시, 최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는 프리미엄 컴팩트 SUV이다.

도심형 특성이 강조된 뉴 Q3는 일상 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다목적 차량이다. 외부는 전형적인 아우디 디자인을 그대로 간직하되 여타의 SUV와 구별되는 쿠페형 스타일링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다이내믹한 내부 역시 넓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 아우디의 장인정신이 드러나 있다. 트렁크의 용량은 460리터에서 뒷좌석을 접었을 때 1,365리터까지 늘어나 스포츠와 레저 활동에 매우 이상적인 실용성을 자랑한다.

뉴 아우디 Q3에 탑재되는 2,000cc TDI 디젤 직분사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38.8kg.m를 자랑하며, 0->100km/h 8.2초, 최고속도 212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평균 연비는 14.1km/l(복합연비 기준)로 성능에 비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며, 고속도로에서는 16.2km/l까지 향상된다.

또한, 7단 S-트로닉과 최신의 혁신적인 콰트로 시스템은 더욱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 주며, 자동 주차 보조시스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다양한 운전자 보조 시스템들도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흥미로운 운전 환경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 우드 인레이, 크루즈 컨트롤, 블루투스, 20GB 하드디스크와 주크박스 기능이 내장된 3세대 MMI, 우퍼스피커를 포함 총 10개의 스피커가 탑재된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 주로 상위 모델에서만 제공되던 최신의 편의 사양들이 대거 탑재되는 등 컴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뉴 Q3는 아우디 디자인의 DNA와 다양한 첨단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컴팩트 SUV 모델"이라며 "일상 생활과 야외 활동에 최상의 실용성과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특히, 아우디 코리아는 이번 ‘뉴 아우디 Q3’ 발표를 위해 한남동 블루스퀘어에 위치한 네모스페이스에 ‘Q3 큐브(Qube)’ 신차발표회장을 특별히 건축했다.

본 건축물은 아트디렉터이자 건축가인 한원석씨가 설계한 3층 규모의 특별 전시공간으로 아우디 코리아가 후원하였으며, 공간 디자이너 라오미, 영상작가 황규백, 미술작가 김형관 등 국내 신진작가들이 아우디 Q3의 컨셉인 공간(Space), 성능(Performance), 디자인(Design) 등을 표현한 작품 전시회가 5월30일부터 한달 동안 일반에 무료로 공개된다.

국내 아티스트들의 작품 전시와 함께 진행되는 신차발표회는 2010년 A8 출시 이후 이번이 두번째. 아우디 코리아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문화마케팅을 통해 유망한 신진 작가의 발굴 및 후원에 힘쓰는 등 한국 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늘 발표된 뉴 아우디 Q3 2.0 TDI의 국내 판매가격은 5,47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