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독보적인 라인업 공개 및 브랜드 성장 로드맵 발표
상태바
포르쉐코리아,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독보적인 라인업 공개 및 브랜드 성장 로드맵 발표
  • 모토야
  • 승인 2023.03.3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2023서울모빌리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하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75 years of Porsche sports cars)’ 기념 디자인 스터디 ‘비전 357’을 포함해 총 15종의 차량을 출품했다.

30일 오전, 미디어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컬러 오브 포르쉐(Colors of Porsche)’를 주제로 진행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비전 357’ 공개와 함께, 2022년의 성공적인 경영 성과 및 모던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비전을 전하는 성장 로드맵에 대해 설명했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전 세계 6위로 성장한 한국 시장 고객과 팬들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경영 투자와 매력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준비 중”이라며,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모토인 ‘드리븐 바이 드림’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게 하는 영감을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비전 357’을 직접 소개하기 위해 스타일 포르쉐 한국인 디자이너 정우성이 프레스 컨퍼런스를 함께 진행해 관심을 모았으며, 포르쉐 AG의 911/718 모델 라인 부사장으로 임명된 프랭크 모저(Frank Moser)가 첫 시장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이번 모빌리티쇼에 참석했다. 

포르쉐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포르쉐 전략 2030(Porsche Strategy 2030)’과 장기적인 수익 목표의 ‘로드 투 20(Road to 20)’를 추구하며, 국내 시장에서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선도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갈 것을 강조했다. 포르쉐코리아는 ‘효율적인 가솔린’, ‘고성능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드라이브’ 제품 전략을 기반으로 한 매력적인 라인업으로 지난 해 전년 동기 대비 6.3퍼센트 성장한 8,963대를 판매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2030년 순수 전기차 판매 비중을 80퍼센트 이상으로 늘린다는 포르쉐 AG의 전동화 전략에 맞춰 국내에서도 급속 및 완속 충전 인프라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강화한 ‘포르쉐 스튜디오 분당’ 오픈을 시작으로, 최근 ‘포르쉐 서비스센터 대구’의 확장 이전과 ‘포르쉐 서비스센터 송파’도 오픈했다. ‘포르쉐 스토어 송파’, ‘포르쉐 센터 성수’를 추가하며 서울 동부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한, ‘포르쉐 두 드림(Porsche Do Dream)’ 사회공헌 캠페인을 6년 동안 지속적으로 진행해오며, 교육, 문화, 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결실을 맺고 있다. 올해는 ‘포르쉐 스포츠카 75주년’을 기념해 ‘드림 인 풀 컬러(DREAM IN FULL COLOR)’를 주제로 흥미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모빌리티쇼의 메인 무대는 브랜드 최초의 스포츠카 ‘포르쉐 356’을 오마주한 콘셉트 카 ‘비전 357’이 장식했다. ‘356’ 모델을 기반으로 모놀리식(monolithic, 일체형) 형태를 갖춘 ‘비전 357’은 포르쉐 브랜드 유산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과거, 현재, 미래를 균형 있게 결합한 차체 비율은 포르쉐 고유의 디자인 DNA를 반영하며, 디테일은 미래 디자인 철학을 시각화 한다. 진보적인 미래 비전을 담아낸 향상된 라이트 시그니처가 눈에 띄는 특징이다. 또한, 현행 포르쉐 모든 모델과 마찬가지로 비전 357전면에는 4포인트 라이트 시그넷이 장착되어 있으며, 헤드라이트의 라운드 디자인은 356의 조명 특징을 연상시킨다. “75” 기념 로고는 레이싱 카의 엔트리 넘버처럼 콘셉트카의 도어와 전면을 장식한다. ‘비전 357’은 레이싱을 위한 다양한 디테일을 포함한다. 자연 흡기 6기통 박서 엔진을 탑재해 이론적으로 최고출력 500마력(PS)의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고, e퓨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포르쉐코리아는 ‘비전 357’을 비롯해, 전설적인 ‘356A 스피드스터’, 레이싱카 ‘963 LMDh’, ‘미션 R’, ‘911 RSR “핑크 피그”’, ‘911 에디션 50주년 포르쉐 디자인’, ‘718 카이맨 GT4’, ‘타이칸 GTS’, ‘파나메라 4 플래티넘 에디션’ 등 총 15종의 다채로운 라인업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포르쉐코리아는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빌리티쇼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해 포르쉐코리아 카카오톡 채널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포르쉐 #포르쉐75주년을축하합니다 #drivenbydreams)와 함께 인증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현장 확인 후 포르쉐 75주년 스티커와 포르쉐 크리스토포러스 매거진(한정수량)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부스 내에 마련된 ‘Dream your own Porsche’ 존에서 다양한 컬러로 만든 나만의 포르쉐를 인스타그램에 포스팅한 응모자 중 10명을 선정해 포르쉐 모델 카를 증정한다. VIP 라운지에서는 75주년 기념으로 특별 제작된 커피와 디저트를 제공하며, 퍼스널 컬러 상담도 진행된다.

포르쉐코리아는 특별한 경매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한다. 3월 30일부터 4월 10일까지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Porsche Exclusive Manufaktur)의 존더분쉬 프로그램으로 제작한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포 제니 루비 제인’의 경매를 진행한다. 이번 모빌리티쇼 포르쉐 부스에서 차량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경매로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기부되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서울옥션 산하 온라인 경매 사이트 블랙랏 (BLACKLOT)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는 4월 4일에는, 팝업스토어 포르쉐 나우 성수에서 미디어와 국내 자동차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일 포르쉐의 정우성 디자이너가 직접 진행하는 ‘포르쉐 디자인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한다. 자동차 디자인 관련 학과 학생들과 미디어를 대상으로, 아이코닉 형태와 기능을 따르며 수십년 동안 매력적인 자동차 디자인을 만들어 온 포르쉐 디자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주제로 드로잉, 디자인 토크, 질의 응답 시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