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형 스프린터 모터홈, 더 에이스 820
상태바
개인맞춤형 스프린터 모터홈, 더 에이스 820
  • 모토야
  • 승인 2023.04.0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모델을 기반으로 (주)베른(대표이사 김민성)에서 제작한 더 에이스 820 모델이 출시되었다.

 

더 에이스 820 모델은 더 에이스 720 모델의 상위에 자리하는 하이엔드 모델로 유럽과 미국의 감성을 섞어 만든 모터홈이다. 길이는 8.2m이며 스프린터 캡섀시에 별도의 캐빈을 제작해서 결합한 클래스 C에 속한 모델이다.


특히 스프린터 캡섀시에 결합하는 캐빈은 V800이라는 수출형 캐빈으로 개발되었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 수출하기 위한 캐빈으로 설계됨에 따라 전세계 스프린터 보디빌더라면 캐빈만 수입해서 보유한 스프린터 캡섀시에 캐빈을 결합해서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국내에는 12대 한정으로 판매하며, 계약자의 입맛에 맞는 고객맞춤형 방식으로 내부가 설계되는 특징을 가진 모델이다. 문의 070-4681-3525.


더 에이스 820의 제작에 따른 혁신적인 기술 3가지는 아래와 같다.


1.강한 프레임
차체 하중과 주행 중 발생하는 롤링이나 뒤틀림을 견고하게 지지하는 프레임은 모터홈의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베른에서는 프레임의 강성 보강을 위해 3차원 보강 설계를 통해 프레임을 제작했다. 하중이나 주행 중 발생하는 다양한 조건의 뒤틀림에도 변형이 없게 설계했다.


2. 고강도 가구 소재 
가구의 내구성을 좌우하는 가구의 표면 마감재는 잔성처나 눌림, 그리고 찍힘 등에도 매우 강한 소재인 HPM(High Pressure Melamine) 소재를 사용해서 마감했다. 생활방수 기능도 가지고 있으며, 친환경 등급 중 가장 높은 Super E0 Level를 가진 소재이다.


3. 탄소 발열체 난방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방출되는 탄소 매트를 바닥과 벽체, 그리고 화장실 등에 시공했다. 청수통과 오수통에도 같은 소재로 난방함으로서 동파에 대한 걱정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습기나 부식이 없는 것도 큰 장점이다. 


4. 유럽산 부품으로 마감
외부로 슬라이드 아웃되는 확장 모델 모듈, 가구에 사용하는 모든 경첩, 가구 패널 체결 부품까지 모두 유럽산 부품을 사용해서 제작했다. 가구 조작에 따른 편의성을 극대화했고 내구성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제공한다.


4,000X600mm 크기의 모듈이 외부로 확장
더 에이스 820 모델의 외부에서에 가장 큰 특징은 확장 모듈이다. 전동으로 내외부로 넣고 뺄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네덜란드산 수입 확장 모듈을 장착해 각 모서리에 장착된 모터의 균일한 속도로 외부로 확장할 수 있다. 각 모터의 속도가 다르게 작동할 경우 확장 모듈이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해 사용 시 불편함이 따르지만, 더 에이스 820에 장착된 확장 모듈은 이러한 걱정이 없는 우수한 품질의 모듈이 사용된다.

 

더 에이스 820은 클래스 C에 속하는 모델이지만, 벙커의 높이가 낮아 주행 중 바람의 영향이 덜한 외형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크기의 수납공간이 자리하고 있으며, 더 에이스 820 모델의 1호 차 소유주의 요청에 따라 후방 거실 공간에는 강화유리로 제작된 고정창과 사이드스커트 영역에 낚싯대를 수납할 수 있는 길이가 긴 수납함이 설치되어 있다.
내부는 확장 모듈의 덕을 가장 크게 보는 영역이다.


내부 공간 중 4,000mm가 외부로 600mm 정도 확장되기 때문에 그만큼 내부 공간이 넓고 쾌적하게 변환된다.

 

확장 모듈 내부에는 주방과 시트가 설치되어 있다. 시트는 스윙시트 컨셉트로 착좌부를 길게 뽑아 펼칠 수 있고, 등받이는 눕혀, 펼쳐진 착좌부와 함께 침대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시트 맞은편에는 전동으로 TV를 올리고 내릴 수 있는 전용장이 설치되어 있다. 2개의 수납함을 가지고 있어 물건을 보관할 수 있다.

 

1열 시트는 모두 회전 기능이 있어, 뒤로 돌려 사이드 시트와 연계해서 거실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방은 사용이 편리한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소비자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싱크볼의 크기와 깊이까지 맞췄고, 식기세척기까지 설치했다.

 

주방 전용 팬트리는 많은 양의 물건을 수납할 수 있으며, 바로 옆으로는 크기가 큰 옷장이 자리한다.

 

냉장고는 슬림타워형으로 용량은 150L다. 냉장고 위로는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오븐레인지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복합기가 설치되어 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같은 공간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다. 특히, 화장실에는 물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데렐라 변기가 설치되어 있다. 공간은 넉넉한 편으로 성인 한 사람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후방에는 머피베드가 설치된 거실 공간이 자리한다.

 

성인 3명이 앉을 수 있는 소파가 설치된 공간으로 침실로 사용할 경우에는 후방 내벽에 장착된 머피베드를 내려 침대로 사용하면 된다. 성인 두 사람이 취침할 수 있는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더 에이스 820은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높은 수준의 품질을 가진 모터홈이다.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이 가능한 모터홈으로는 국내 최초이기도 하다. 총 12대만 한정 판매 중인 더 에이스 820 모델은 나만의 모터홈을 갖고 싶어 하는 소비자에게는 적합한 모델로 여겨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