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보그워너, 글로벌 OEM 제조사로부터 상용 트럭 배터리전기차 전기 팬 (eFan) 사업 확보
상태바
美보그워너, 글로벌 OEM 제조사로부터 상용 트럭 배터리전기차 전기 팬 (eFan) 사업 확보
  • 모토야
  • 승인 2023.05.10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그워너(BorgWarner)가 유럽 및 북미 시장에서 사용될 고전압 eFan 시스템을 글로벌 상용차 OEM 제조사에 공급하도록 선정되었다. 이로써 보그워너는 북미에서 eFan 시스템 사업을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며, 글로벌 시장 eFan고전압, 저전력 부문에서의 첫 성과다. 배터리 전기차(BEV)와 수소 연료 전기차(FCEVs)에 적용할 수 있는 eFan 시스템은 배터리 전기 트럭에 탑재되어 최상의 냉각 기능과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보그워너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팬, 전기 모터 및 통합 고전압 인버터를 통합한 eFan 시스템을 공급한다. eFan R10은 영하 40°C~80°C 작동 온도 범위에서 최대 10킬로와트(kW)의 전력과 40뉴턴미터(Nm)의 토크를 제공할 수 있다.

조 파둘(Joe Fadool), 보그워너 ETTS(Emissions, Thermal and Turbo Systems) 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보그워너는 팬 성능, 전기 모터 및 파워일렉트로닉 관련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기차를 위한 고효율 eFan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우리는 글로벌  OEM제조사와의 협력을 더욱 확장하여 고성능 eFan 공급으로 이어가고 더욱 깨끗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한 지속가능성 전략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보그워너의 eFan 시스템은 출력 감소 없이 600볼트(V)에서 최대 850볼트(V)의 폭넓은 작동 전압 범위를 제공하여 다양한 고전압 상용차 전기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장기적인 신뢰성을 위해 수냉식으로 설계된 전기 모터 및 파워일렉트로닉은 컴팩트하고 견고한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팬은 저속 작동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높은 효율과 최소한의 소음으로 배터리를 충전 한다.

보그워너의 eFan 포트폴리오는 저전력 및 고전력 부문에 고전압 옵션을 제공하며 5킬로와트(kW) / 20뉴턴미터(Nm) 토크에서 최대 40킬로와트(kW) / 160뉴턴미터(Nm)까지 다양한 전력 수준으로 쉽게 확장 가능한 eFan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러한 모듈식 설계로 고객에게 개방형 팬 및 링형 팬은 물론 외부 및 통합 인버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eFan의 구성 요소는 고객 요구사항에 따라 인터페이스와 커넥터를 맞춤화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확장이 가능하다.

2022년 12월, 보그워너는 드라이브텍(Drivetek AG)을 인수하여 회사의 인버터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eFan 사업을 성장시켰다. 생산 시작 시기는 2025년 4분기,  초기 물량은 3,000대 이상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북미와 유럽에서 2031년까지  약 74,000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