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2013’ 출시
상태바
현대차, ‘제네시스 2013’ 출시
  • 모토야
  • 승인 2012.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대표적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가 상품성을 대폭 보강한 ‘제네시스 2013’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3일(일) 내비게이션을 기본 적용하고 블루링크 서비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고객 선호사양을 신규 및 확대 적용해 상품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킨 ‘제네시스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2013’은 ▲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템 ▲전후방 주차보조 시스템 등 고객 선호가 높은 고급사양을 전체 모델에 대거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선택사양이었던 내비게이션의 고객 선택 비율이 월등히 높다는 점을 감안해 이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면서도 가격 인상폭은 최소화해 고객들의 혜택을 크게 높였다.

실제로 ‘제네시스 2013’의 기본형 모델인 3.3 ‘모던’ 모델의 경우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 등 신규 옵션을 기본 적용한 가격이 4,390만원으로 기존 3.3 ‘그랜드’ 모델에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을 옵션으로 장착한 가격 4,397만원에 비해 오히려 7만원 내려갔다.

또한 기존 제네시스의 주력 모델인 3.3 ‘럭셔리’ 모델에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을 장착할 경우 판매가격이 4,982만원이지만, 이번 ‘제네시스 2013’의 주력 모델인 3.3 ‘프리미엄’ 모델의 경우 ▲DISⅡ 내비게이션 ▲블루링크 서비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등 600만원이 넘는 고급 편의사양들을 264만원의 가격 인상분으로 기본 장착해 사실상 고객에게 300만원이 넘는 혜택이 돌아가게 됐다.

이와 같이 고가의 신사양을 탑재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수 있었던 것에 대해 현대차는 다양한 현장조사로 고객 선호 수준에 따라 사양을 분류한 후 이를 적절히 조정해 합리적 가격을 도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2013’은 ▲블루링크 서비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주차 가이드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들이 합쳐져 기존 대비 성능이 크게 향상된 ‘DISⅡ(Driver Information System) 내비게이션’을 3.3 프리미엄 모델 이상에 기본 적용했다.

‘제네시스 2013’에 탑재된 신규 DISⅡ 내비게이션은 3D 지도 표시 기능을 추가해 인지성을 높였으며, 주행 중 쉽고 안전한 조작이 가능하도록 직관적 사용성이 개선된 통합 조작키와 문자입력 화면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강화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의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Blue Link)’를 새롭게 적용해 차량의 현재 상황과 각종 정보를 운전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운전자가 이를 능동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거리에 관계 없이 원격시동, 공조장치 제어, 주차위치 확인 등의 차량 원격제어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소모품 관리, 고장진단 등의 차량관리와 함께 긴급구조, 도난추적 등의 안전보안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DISⅡ 내비게이션에 기본 장착된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17개의 스피커와 528W의 고출력 앰프를 통해 높은 볼륨에서도 역동적이며 명료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특히 탁월한 저음 재생으로 부드럽고 안정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현했다.

또한 ‘주차 가이드 시스템(PGS: Parking Guide System)’을 신규 적용해 핸들 방향과 연동한 후진시의 예상 진행경로를 표시하고 가이드 해줌으로써 고객의 주차 편의성과 사고 예방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이외에도 ‘제네시스 2013’은 다양한 연비개선 기술을 통해 3.3 모델은 10.7km/ℓ, 3.8 모델은 10.3km/ℓ의 연비로 기존 모델 대비 경제성을 향상시켰다. (기존 연비 기준이며, 신 연비 기준 복합연비는 3.3 모델 9.6km/ℓ, 3.8 모델 9.3km/ℓ)

이와 함께 ‘제네시스 2013’은 ▲18인치 휠에 신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TPMS) ▲운전석/동승석 냉난방 통풍시트 등의 다양한 사양을 확대 적용해 고객 편의와 안전성을 극대화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 2013’의 출시와 함께 7월 예정된 서울시향의 클래식 공연에 계약 고객을 초대하는 등 다양한 고품격 VIP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럭셔리 세단을 보유한 오너로서의 자부심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 2013’은 고가의 편의사양인 내비게이션을 확대 적용하면서도 가격 인상분은 최소화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럭셔리 대형세단의 최고급 품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제네시스 2013’가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2013’의 가격은 3.3 모델은 ▲모던 4,390만원 ▲모던 스페셜 4,720만원 ▲프리미엄(Premium) 5,09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Premium Special) 5,590만원이며, 3.8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Exclusive) 5,240만원 ▲프레스티지(Prestige) 5,860만원 ▲프레스티지 스페셜(Prestige Special) 6,470만원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2009년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며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동급 최고의 품질과 상품성을 입증하며 무수히 많은 호평을 받아왔으며, 특히 지난 2월에는 제이디파워가 발표한 ‘2012 내구품질조사(VDS)’에서 현대차 차종 중 역대 최고 점수로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대형세단으로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