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뉴 아우디 A5’,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출시
상태바
아우디 코리아,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뉴 아우디 A5’,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출시
  • 모토야
  • 승인 2012.06.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6월 11일(월) 더욱 다이내믹해진 디자인, 성능, 첨단 장치 등으로 재무장한 ‘뉴 아우디 A5’와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를 동시에 출시했다.
 

국내 시장에도 2009년에 처음 소개되어 스포츠 쿠페의 아름다움을 선사했던 아우디 A5가 새로워진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 다양한 첨단 장치 등 또 다른 매력을 갖추고 한국 시장에 새로이 상륙했다.



전장 4,626mm, 전폭 1854mm, 전고 1372mm의 균형잡힌 비율을 자랑하는 뉴 아우디 A5는 자동차 디자인을 선두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아우디의 명성을 고스란히 증명하고 있다. 강인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스포티한 실루엣과 정교한 바디 라인, 눈길을 사로잡는 전면과 다른 차량과 확연히 구별되는 후면 등은 진정한 쿠페의 모습을 보여준다.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에 장착된 전동식 소프트탑은 센터 콘솔에 있는 버튼을 통해 열거나 닫을 수 있으며, 약 15초 만에 열리고 17초 내에 닫힌다. 최고 시속 50km/h 까지는 주행 중에도 탑을 열거나 닫을 수 있다.
 

전면부의 싱글프레임 그릴의 위쪽 모서리 부분에는 각이 추가되어 더욱 세련된 느낌을 주며, 강렬한 인상의 헤드라이트, 대형 공기 흡입구 등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어 뉴 A5를 더욱 넓고 강인해 보이도록 한다. 특히, 첨단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뉴 A5의 정교한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 양쪽에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각각 8개의 LED 주간운행등이 배열돼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아우디 뉴 A5임을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완벽한 기능성과 넓은 공간. 새로운 A5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요소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뉴 A5의 인테리어는 매끈하게 빠진 수트처럼 경쾌하고, 우아하고, 간결하다. 내부 곳곳에 쓰인 최고급 소재들도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있어 아우디의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다.
 

뉴 아우디 A5는 앞좌석 뿐만 아니라 뒷좌석에도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뒷자리에도 2인이 앉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뒷좌석을 접을 수 있어 기본 455리터에서 최대 829리터까지 적재용량이 늘어난다. 카브리올레 모델의 경우 지붕을 닫았을 때 380리터, 지붕을 열었을 때 320리터의 공간을 제공한다.
 

뉴 아우디 A5에 장착된 2,000cc 터보 가솔린 직분사 TFSI 엔진은 최고출력 211마력, 최대토크 35.7kg∙m, 0=>100km/h 6.9초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공인연비는 복합연비기준으로 10.0km/리터(카브리올레는 9.7km/리터), 최고 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이다.
 

뉴 아우디 A5에는 또한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아우디의 탁월한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가 장착되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뉴 A5에는 Comfort (컴포트), Auto(자동), Dynamic(다이내믹), Individual(개인맞춤형)의 4가지 운전 모드에 따라 엔진, 자동 변속기, 스티어링 휠, 댐핑컨트롤 등의 반응 특성을 각 모드에 맞게 조정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가 탑재되어 있다.
 

아울러,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컴포트 키 등 최신의 첨단 사양들을 비롯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18인치 5-V 스포크 휠,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3존 자동 에어컨,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컴포트 키, DVD 플레이어 등 새롭고 다양한 편의 장치들이 적용되어 있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A5는 아우디가 선도하는 자동차 디자인을 여실히 보여주는 시각적 걸작”이라며, “매력적인 디자인에 정확한 핸들링, 탁월한 안정성, 최고의 역동성과 승차감을 제공하며 쿠페의 기준을 새롭게 세우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늘 출시된 뉴 아우디 A5와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의 가격에는 7월부터 적용 예정인 한-EU FTA 관세 인하 효과가 미리 반영되었다. 뉴 아우디 A5는 6,470만원(부가세 포함),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는 7,38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