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 인천시 영종도 건립… 연면적 12,000㎡ 규모
상태바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 인천시 영종도 건립… 연면적 12,000㎡ 규모
  • 모토야
  • 승인 2012.08.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종철 청장)은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의 가칭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BMW Group Driving Centre)’의 건립 부지를 인천시 영종도 운서동 일대로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 유치를 통해 건립될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인천시 영종도내에 약 25만m2(축구장 35개 규모)의 부지에 연면적 약 12,000m2 규모로 약 700억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드라이빙 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총 사업비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2013년 착공해 시험운영을 거쳐 이르면 2014년 봄에 정식 오픈될 계획이다.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에는 일반 방문객과 교육 참가자를 포함, 연간 약 10만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험(Experience), 즐거움(Joy), 친환경(Green)을 테마로 지어지는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에는 드라이빙 트랙, 고객 센터, 트레이닝 센터, 서비스 센터, 친환경 체육공원 등 총 5개의 부속 시설로 다양하게 구성돼 건립될 계획이다.

▲고객과 일반인을 위한 교육 및 체험 중심의 드라이빙 센터

이번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의 핵심 시설이라 할 수 있는 드라이빙 트랙은 고객과 일반인들에게 BMW차량의 ‘하이 퍼포먼스 경험’과 ‘드라이빙의 즐거움’, ‘안전 교육 체험’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된다.
 
일반적인 자동차 경주장이 레이싱과 같이 전문 드라이버를 중심으로 설계되고 일반인은 관람객과 같이 수동적이고 제한된 형태로만 참여할 수 있는데 반해,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고객과 일반인을 위한 교육 및 체험 중심의 드라이빙 센터로 건립될 예정이다.
 
해당 트랙에는 급가속제동코스, 핸들링코스, 다이나믹코스, 써클코스, 멀티코스, xDrive 오프로드코스 등 총 6가지의 안전운전교육 모듈이 설치되며, 최장 2.6km의 트랙과 6가지의 레이아웃으로 다양한 주행이 가능한 멀티트랙이 들어선다. 특히 고객의 안전을 위하여 트랙의 안전시설물과 품질은 국제자동차연맹(FIA)의 규정을 준수하게 된다.
 
▲다양한 자동차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형 문화전시 및 체험공간’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내 고객센터는 다양한 자동차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족형 문화전시 및 체험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이 센터에는 BMW, MINI, BMW 모토라드, BMW i 등 BMW 그룹의 브랜드들을 체험하는 문화전시공간,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친환경 미래자동차와 자동차의 원리 등을 직접 체험하고 직접 운전할 수 있는 주니어 캠퍼스(Junior Campus), 자동차와 BMW의 역사와 전통, BMW 클래식 모델들이 전시되는 헤리티지 갤러리(Heritage Gallery), 카페, 레스토랑 등의 다양한 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트레이닝 센터, 서비스 센터, 친환경 체육공원 등 설치

트레이닝 센터에는 세일즈, AS, 테크니컬 트레이닝 및 브랜드 아카데미 등 연간 약 15,000명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이 설치된다. 또한 서비스 센터 시설에서는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BMW 고객에게 여행기간 동안 차량정비서비스 등의 에어포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BMW 그룹 드라이빙 센터는 부지 내 총 12,000m2 규모의 친환경 체육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 주민과 일반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구성해 모두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