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美 컨슈머리포트 2012 차량 신뢰도 조사 1~3위 석권
상태바
토요타, 美 컨슈머리포트 2012 차량 신뢰도 조사 1~3위 석권
  • 모토야
  • 승인 2012.10.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렉서스, 싸이언 3개의 브랜드가 미국 자동차 시장을 석권했다.

토요타자동차의 토요타, 렉서스, 싸이언 총 3개의 브랜드가 미국 컨슈머 리포트의 ‘2012 차량 신뢰도 조사(2012 Car Reliability Survey)’에서 1위부터 3위를 나란히 석권하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미국의 소비자 전문 매거진 컨슈머 리포트에 따르면 토요타의 싸이언 브랜드가 ´2012 차량 신뢰도 조사(2012 Car Reliability Survey)´에서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 했다. 토요타 브랜드는 전년대비 4계단 상승하며 2위를 달성했고, 렉서스 브랜드가 3위로 그 뒤를 이었다. 

차량별 신뢰도 순위에서는 토요타의 프리우스 c가 전체 모델 중 1위를 차지 했으며 프리우스, 프리우스 v,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프리우스 모델들이 평균을 넘는 기록을 세우며 소비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지난 4월 토요타는 미국 컨슈머 리포트의 ´최고의 모델(Top Picks)´ 평가에서 10개 부문 중, ‘패밀리 세단’, ‘친환경차’, ‘패밀리 승합차’, ‘소형 SUV’, ‘패밀리 SUV’ 등 무려 5개 부문을 석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이는 미국에서 판매되는 전 브랜드 중 단일 브랜드 최다 기록이며, 10년만의 대기록으로 토요타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된 바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에 대해 “토요타 차량에 만족한 소비자들의 우호적인 인식이 미국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의 상승으로까지 이어졌다”며 “한국 시장에서도 고객의 신뢰를 얻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