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상태바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 모토야
  • 승인 2013.01.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는 2012년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이태리에서 진행되는 ‘그란데 지로’ (Grande Giro, 영어로 Grand Tour에 해당)의 세부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람보르기니 50주년 축하 행사의 절정으로 불리우는 ‘그란데 지로’는 50년 전 이태리 볼로냐 지방의 산타가타에 본사가 세워진 시기인 5월에 맞춰 진행되는 람보르기니 역사 상 최대 규모의 랠리로, 전세계 람보르기니 오너와 딜러 관계자들이 참여해 이태리 주요 지역을 람보르기니로 종주하는 대장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본 행사에는 클래식 람보르기니에서부터 최신의 슈퍼카에 이르는 수 백대의 람보르기니가 참가해 총 1,200km의 여정을 5일간 소화하게 된다. 현재까지 180대가 넘는 차량들이 이미 그란데 지로 람보르기니 50주년 행사 참가 등록을 마쳤으며, 그 중 절반이 넘는 차량들이 무르시엘라고(Murcielago), 디아블로(Diablo, 쿤타치 (Countach), 미우라, 에스파다, 400 GT, 그리고 350 GT 등 슈퍼카 역사의 한페이지를 장식했던 클래식 람보르기니이다.

그란데 지로’ 상세 일정 소개

그란데 지로의 첫번째 정거장이자 이번 투어의 출발 지점은 바로 산업 디자인과 패션의 중심, 이태리 밀라노이다. 8일 밀라노를 출발한 람보르기니 행렬은 봅비오 (Bobbio)로 떠나 7세기 이 곳에 지어진 성 콜룸바누스(Saint Columbanus) 대성당에서 점심 식사를 하게 된다. 그 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하고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 티레니안 해안에 위치한 포르데 데이 마르미(Forte dei Marmi)에 도착하면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 폴 앵카(Paul Anka), 아베 레인(Abbe Lane), 자비에 쿠거(Xavier Cugat)와 더 플레터스(the Platters)와 같은 60년대 유명인사와 연예인들이 어울려 전설적인 클럽이 된 "La Capannina di Francesch"에서의 저녁파티가 기다리고 있다.

9일에는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 중 하나인 영원한 도시 로마로 이동한다. 이 곳에서 참가자들은 서기 727년에 지어진 아름다운 르네상스 시대 수도원인 사씨아(Sassia)의 "Complesso Monumentale di Santo Spirito"에서 저녁식사를 하게 된다. 10일에는 페라가모가의 역사적인 사냥터인 산 기스티노 발다르노(San Giustino Valdarno)의 일 보로(Il Borro)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환상적인 오르비에토(Orvieto) 마을을 지나게 된다. 그리고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고향, 산타가타 볼로냐로 돌아온 람보르기니 차량들은 볼로냐의 중앙 광장인 마지오레 광장(Piazza Maggiore)에서 5월 11일 열리게 될 유명 클래식 카 전시회인 콩쿠르 델레강스 (Concours d´Elegance)와 함께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한 갈라 디너가 람보르기니의 잊지 못할 영광스러운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투어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람보르기니 오너는 람보르기니는 창립 5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 웹사이트 상에서 2013년 1월 15일까지 등록이 가능하다. 현재 약 100대 정도의 차량이 추가로 참가 가능하다. 해당 웹사이트에서는 그란데 지로 뿐만아니라 50주년 기념 행사와 관련된 모든 뉴스와 정보들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람보르기니 오너 및 팬들은 웹사이트에서 기타 행사 일정을 파악해 직접 참여도 할 수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Automobili Lamborghini S.p.A)

1963년에 창립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 북동부 지역에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적으로 인기와 관심을 받는 다양한 슈퍼 스포츠카들을 생산하고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지난 2011년, 슈퍼 스포츠 카의 최고봉인 아벤타도를 LP 700-4를 출시했으며, 2012년 베이징 오토쇼에서는 SUV 컨셉카인 우루스를 선보이며 럭셔리 슈퍼스포츠 역사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전 세계적으로 120개 이상의 딜러십을 갖고 있는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350GT, 미우라(Miura), 에스파다(Espada), 카운타크(Countach), 디아블로(Diablo), 무르시엘라고(Murcielago), 레벤톤 쿠페(Reventon Coupe), 레벤톤 로드스터(Reventon Roadster), 가야르도 LP 560-4 쿠페/스파이더(Gallardo LP 560-4 Coupe/Spyder), 가야르도 LP 570-4 슈퍼레제라(Gallardo LP 570-4 Superleggera), 가야르도 LP570-4 스파이더 퍼포만테(LP 570-4 Spyder Performante) 등 다이내믹하고 우아한 슈퍼 스포츠카 모델들의 출시로 지속적인 성공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