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13 프랑크푸르트 출품 모델 소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2013 프랑크푸르트 출품 모델 소개
  • 마현식
  • 승인 2013.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달 자동차 업계의 핫뉴스인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9월12일 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IAA란 Internationalen Automobil-Ausstellung이라는 독일어의 앞 글자들을 따서 간단히 IAA 라고 한다.  

이 모터쇼는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1897년 제 1회 모터쇼를 개최한 이후 해마다 홀수 년에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승용차와 부품을 전시하고, 짝수 년에는 하노버에서 전시한다.

이처럼 자동차를 개발하고, 생산하며, 이용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하는 모터쇼인 만큼 그 규모도 어마어마하다. 시장 흐름을 한 눈에 알수있는 중요한 자리이기도 하며 이번 모터쇼 키워드는 친환경이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S클래스 쿠페 컨셉 모델을 공개했다.‘Concept S-Class Coupe 이란 이름으로 등장했으며 추후 양산될 예정이다.

신형 S클래스 세단의 이미지에 쿠페의 우아함과 도도함을 더했으며 균형 잡힌 비율로 하나의 예술 작품처럼 느껴진다.  실내 역시 세단의 기본틀에 약간의 포인트를 주어 우아한 느낌을 주고 있다.

남성다운 디자인에 맞춰 엔진은 V8 4.6리터 455마력, 700Nm를 뿜는다. 여기에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및 첨단 기술이 장착되어 다수의 보조 시스템이  교통 상황을 모니터링, 안전 운행을 도와주고  다른 도로 이용자들의 안전까지 지켜주는 등 S클래스의 첨단 장비를 대거 장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