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프라자,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독자 개발 전기차 ‘예쁘자나s4’·‘피스’ 소개
상태바
파워프라자,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독자 개발 전기차 ‘예쁘자나s4’·‘피스’ 소개
  • 모토야
  • 승인 2013.09.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고 있는 제65회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파워프라자는 지난 10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순수 전기차 ‘예쁘자나S4’와 0.5Ton 전기트럭 ‘피스’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파워프라자 김성호 대표이사는 전력,전자 회사에서 출발하여 전기차까지 도전하게 된 동기와 차량 컨셉 등을 하나씩 설명했다. 특히, 김 대표는 전력, 전자 엔지니어입장에서 전기차 개발과정을 PCB(인쇄회로기판)를 예로 설명했다.



한편, 이번에 소개된 예쁘자나S4는 지난 3월 서울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던 차량이다. 예쁘자나S4는 아직 컨셉트카(Concept car)이지만, 경량화 소재인 카본 파이버(carbon fiber)를 적용하여 언더 플로어를 ‘One-Piece’로 제작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하여 1회 충전 500km라는 혁신적인 주행거리를 확보했다.




또 하나의 출품 차량은 0.5Ton 전기트럭 ‘피스(Peace)’이다. 피스는 파워프라자가 상용화를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로서 현재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성능인증 중이다. 18kW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하여, 7~8시간 완속 충전으로 150km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모든 전자부품과 배터리 모듈을 일체형 파워팩으로 구성하여 최적화된 파워트레인을 구현했다. 이 자리에서 김 대표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피스’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를 밝혔으며, 품질보증에 대한 확고한 의지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