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컨셉트 에스테이트 최초 공개
상태바
볼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컨셉트 에스테이트 최초 공개
  • 모토야
  • 승인 2014.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는 새로운 미래 디자인을 담은 ‘볼보 컨셉트 에스테이트(Volvo Concept Estate)를 세계 최초로 내달 6일(현지 시간)부터 열리는 ‘2014 제네바 모터쇼(2014 Geneva Motor Show)’를 통해 공개한다.


‘볼보 컨셉트 에스테이트’는 ‘컨셉트 쿠페’, ‘컨셉트 XC쿠페’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되는 디자인 컨셉트로서, 향후 볼보자동차의 미래 디자인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모델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센터 콘솔에 위치한 대형 터치 스크린 컨트롤 패널이다. 태블릿 PC를 연상시키는 이 혁신적인 패널은 손가락 터치만으로 차량의 각종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으며, 디지털 계기반과 상호 연동하여 주행 정보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운전자는 기존의 복잡한 버튼들 대신, 직관적이고 단순화된 화면을 통하여 네비게이션, 음악, 전화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한 실내 온도, 차량 설정 등 각종 기능들을 간단하고 안전하게 조작할 수 있다.



터치 스크린 컨트롤 패널을 포함한 새로운 내부 인테리어는 스칸디나비안 리빙룸 스타일을 보여준다. 볼보의 아이덴티티와 스웨덴의 장인 정신에서 모티브를 가져온 실내는 화이트 톤의 천연 가죽과 격자무늬 직물로 제작한 시트, 오렌지색 울 카펫으로 마감한 바닥, 원목 소재를 사용한 인스트루먼트 패널, 그리고 크리스털 기어 레버 등을 통하여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외부 디자인은 1970년대 아이코닉 모델이었던 ‘볼보 1800 ES’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되 동시에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했다. 긴 보닛과 짧은 오버행, 5스포크 21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낮은 루프 라인의 조화는 3도어 스포츠 왜건의 날렵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여기에, 아이언 마크가 떠있는 듯한 플로팅 그릴과 ‘T’자 형태의 LED 데이타임 러닝 라이트, 시그니처 리어 램프 등을 통하여 볼보자동차만의 DNA를 보여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김철호 대표는 “이제는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을 넘어, 디자인 면에서도 시대를 선도하는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보여줄 것”이라며 “이번 모터쇼에서 공개되는 볼보 컨셉트 에스테이트를 통해 곧 다가올 볼보자동차의 새로운 디자인을 미리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