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선팅,블랙박스 설치··전문 시공업체에 맡겨야
상태바
신차 선팅,블랙박스 설치··전문 시공업체에 맡겨야
  • 모토야
  • 승인 2014.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내비게이션, 리어모니터, 오디오, 비디오 등 인터넷 결합을 넘어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PC의 대중화, 정보기술(IT) 발달로 자동차튜닝 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운송 수단에 불과했던 자동차의 영역이 이제 문화영역 제2의 주거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고, 인간 친화적인 첨단 기능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자동차튜닝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신차를 구매할 때는 수입차, 국산차의 여부와 함께 가격, 연비, 디자인, 승차감 등 다양한 사양을 고려하게 된다. 이와 함께 자신에게 어울리는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추가 옵션을 선택하거나 튜닝을 감행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별다른 튜닝은 하지 않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윈도우 선팅, 블랙박스 만큼은 예외다. 선팅이란 자외선 차단, 열 차단, 프라이버시 보호 등의 목적으로 자동차 유리 위에 선팅 필름을 부착하는 작업을 말한다.


선팅 필름은 평면적인데 반해 자동차 유리는 곡면을 이루고 있어 성공적인 선팅을 위해서는 좋은 필름을 고르는 것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기술을 통한 성형 작업이 중요하다고 시공 수입차전문업체 전문가들은 말한다.


수입차 전문업체 팀모터스(www.3172.co.kr) 관계자는 “신차 구매 시 업체에서 제공하는 선팅 쿠폰이나 서비스 선팅은 열 차단 성능이나 시인성이 낮은 최저가 모델인 경우가 많다”이라며 “공임 또한 낮게 책정되어 초보 기술자들이 많이 몰린다는 것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팀모터스는 지난 10여년간 수입차, 국산차 프리미엄 차량들의 AV시스템 및 신선한 아이디어 제품들을 연구하여 보다 좋은 인포테인먼트(infortainment)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노력했고, 수입차 전문 브랜드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차량에 장착되는 여러 하이파이 오디오 기기들이나 AV 시스템, 내비게이션 등에 관한 광범위한 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벤츠, 아우디, BMW, 폭스바겐 등 여러 프리미엄 차량들의 장착 솔루션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리어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미러링(Smartphone Mirroring), 내비게이션, 프리미엄 선팅(Premium Window Tinting), 파-킹 어시스트 시스템(Parking Assist System), 블랙박스 보조 배터리(Automobile Spare Battery), 블랙박스(black box) 등 수입 차량에 필요한 장착 관련한 전문성을 갖춘 팀모터스의 성장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