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부산모터쇼서 `뉴 4시리즈 그란쿠페` 등 새로운 라인업도 선보여··
상태바
BMW코리아, 부산모터쇼서 `뉴 4시리즈 그란쿠페` 등 새로운 라인업도 선보여··
  • 모토야
  • 승인 2014.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부산모터쇼 2014에 ‘혁신 기술을 통한 드라이빙의 즐거움(Innovative Driving Pleasure)’이란 주제로 BMW 모터사이클 4종을 포함한 총 17가지 모델을 전시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모델은 뉴 4시리즈 그란 쿠페, 뉴 M3, 뉴 M4 쿠페며 지난 4월 출시한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i3뿐 아니라, 뉴 428i 스포츠 라인과 고성능 프리미엄 SAV인 BMW 뉴 X5 xDrive40d 등 새롭게 추가되는 라인업도 선보일 예정이다.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는 곧 국내 출시를 앞둔 플래그십 럭셔리 투어러 뉴 K 1600 GTL 익스클루시브(Exclusive)를 공개한다. 이와 함께 BMW 뉴 S 1000 R과 뉴 R nineT, 뉴 R 1200 GS 어드벤처를 소개한다.


한편,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BMW 드라이빙 센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4m x 3m 크기의 대형 실물 모형이 전시 부스에 마련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차 만들기 프로그램인 ‘주니어캠퍼스 워크숍’이 진행된다. 아울러 모터쇼 기간 중 BMW 부스의 VIP 라운지 현장 상담 고객에게는 BMW 스포츠백이 선착순 제공된다.


[BMW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주요 출품차량]
- BMW 뉴 4시리즈 그란 쿠페: 국내 최초 공개
- BMW 뉴 M3: 국내 최초 공개
- BMW 뉴 M4 쿠페: 국내 최초 공개
- BMW i3
- BMW 뉴 K 1600 GTL 익스클루시브: 국내 최초 공개



BMW 뉴 420d xDrive 그란 쿠페 스포츠 라인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BMW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중형차 부문 최초의 4도어 쿠페 모델로 BMW의 지속적인 확장을 보여준다. 4시리즈 쿠페와 컨버터블에 이은 세 번째 모델인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더욱 길고 넓게 균형 잡힌 차체 비율로 역동적인 특성을 나타낸다. 또한, 쿠페의 세련된 외관에 4도어, 넓게 열리는 트렁크 등 실용적인 공간 감각을 더했다.



뉴 4시리즈 그란 쿠페는 기존 쿠페 모델보다 전고가 12mm 더 높고 루프 라인이 완만한 곡선을 그리면서 리어 쿼터 패널과 트렁크 리드 속으로 부드럽게 흘러들어 간다. 길어진 루프 라인은 우아함과 세련미를 강조하면서 실용적인 매력을 더한다. 뒷자리 승객을 위해 2도어 쿠페보다 헤드룸이 10mm 더 넓어지면서 실내 공간이 더욱 안락해졌다. 트렁크는 리프트백 방식으로 크게 열려 접근이 수월하며, 발을 움직여 트렁크 리드를 여닫을 수 있는 컴포트 액세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적재 공간은 2도어 쿠페보다 35ℓ 늘어난 480ℓ며, 최대 1,30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BMW 뉴 420d xDrive 그란 쿠페는 2.0ℓ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7.3초에 도달한다. 또한, BMW의 인텔리전트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되어 언제 어디서나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인상적인 역동성과 함께 EU6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등 매우 낮은 연료 소모와 배출가스를 실현한다. 이 혁신에는 최적화된 연료 경제성, 경량 구조 개념, 그리고 매끈하게 마감된 언더바디 커버, 에어 커튼, 에어 브리더 같은 공기역학적 설계가 포함된다. 또한, 브레이크 에너지 재생장치(Brake Energy Regeneration), 오토 스타트 스톱(Auto Start Stop) 기능, 온 디맨드 방식으로 작동하는 냉각수 펌프와 전동 파워 스티어링 등도 연료 절약과 유해 배기가스 저감에 기여한다. 가격은 6,110만원(VAT 포함).


BMW 뉴 M3, 뉴 M4 쿠페


BMW 코리아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 M3와 M4 쿠페를 공개하면서 고성능 스포츠카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특히, 짝수 이름을 부여받은 뉴 M4 쿠페가 M의 새로운 성공 스토리를 이어 나갈 전망이다. 뉴 M3와 뉴 M4 쿠페는 5세대에 이르기까지 모터스포츠의 유전자와 일상의 주행성을 풍부한 감성으로 결합해낸 완벽한 모델이다.


뉴 M3와 뉴 M4 쿠페에 장착된 새로운 M 트윈파워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은 고회전 자연 흡기 엔진의 장점과 터보차저 기술의 강점만을 결합했다. 새로워진 엔진의 무게는 기존 V8 엔진보다 약 10kg 가볍고 강력해져 최고출력 431마력과 최대토크 56.1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불어 밸브 타이밍을 제어하는 밸브트로닉 기술과 더블바노스 연속 가변 캠샤프트 타이밍 기술이 적용되었다. 뉴 M3와 뉴 M4 쿠페 모두 7단 M 더블클러치 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1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런 높은 성능에도 뉴 M3는 연료 소비량과 배기가스 배출량을 약 25% 줄였다. 뉴 M3는 성능을 극대화하고 우수한 효율성을 확보해 기존 모델과 동등한 수준의 제원을 유지하면서도 중량을 약 80kg 줄였다. 특히 뉴 M4 쿠페는 지능형 경량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해 공차중량 1,497kg (EU 기준)을 달성했다. 여기에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과 같은 경량 소재의 사용과 다수의 섀시 및 차체 부품에 알루미늄 재료를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 두 모델 모두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디자인은 두 모델의 뛰어난 성능과 핸들링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프런트 에이프런은 세련된 트윈 헤드라이트, BMW M 더블 스포크 휠 디자인과 M 로고가 적용된 검은색 트윈바(twin-bar) 키드니 그릴, 그리고 3개의 대형 공기 흡입구와 고성능 브레이크를 탑재해 정지상태에서도 강렬한 인상을 풍긴다. 새롭게 디자인된 아가미 형태의 에어덕트인 ‘M 길즈(gills)’ 역시 디자인과 기능적 측면에서 차량의 역동성을 더욱 강조한다. 뉴 M3와 뉴 M4 쿠페의 디자인은 후면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뉴 M3는 거니 스포일러(Gurney spoiler)를 장착한 반면, 뉴 M4 쿠페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 리어 스포일러가 테일게이트에 통합됐다.


첨단 드라이브 로직이 내장된 7단 M 더블클러치 변속기의 전자 관리 시스템은 가장 알맞은 트랙션을 위한 최적의 기어 단수를 자동으로 선택해준다. 기어 변경 중에도 동력 단절이 없어 빠른 기어 변경이 가능하다. 뒤차축의 액티브 M 디퍼렌셜은 후륜으로 전달되는 구동력을 조절하여 최적의 성능을 보증하며, 이피션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3가지 모드로 세팅 가능한 전자식 M 서보트로닉스 스티어링 휠, 서스펜션, 엔진은 매우 스포티하면서도 직관적인 반응을 선보인다. 가격은 뉴 M3와 뉴 M4 모두 1억 990만원(VAT 포함).


BMW 뉴 428i 쿠페 스포츠 라인


BMW 뉴 4시리즈 쿠페는 BMW의 전통적인 짝수의 의미를 계승하며 쿠페 특유의 심미적인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동시에 실현하는 모델로 지난해 가을 국내에 처음 소개되었다. 이번 부산 모터쇼에서는 추가된 뉴 428i 쿠페 스포츠 라인이 새롭게 공개된다. BMW 뉴 4시리즈 쿠페는 기존 BMW 3시리즈 쿠페보다 전장은 26mm 늘어난 4,638mm, 휠베이스는 50mm 늘어난 2,810mm며, 전고는 16mm 낮아진 1,362mm로 역동적인 쿠페의 윤곽 라인이 매우 선명하게 부각되었다. 시트 포지션이 130mm로 Z4와 함께 현재 BMW 라인업 중 가장 낮은 무게 중심을 자랑한다.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35.7kg•m를 내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8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뉴 428i 쿠페 스포츠 라인에는 블랙 키드니 그릴, 19인치 휠, M 스포츠 서스펜션, 스포츠 시트, 블랙 하이글로스 인테리어 트림 등이 적용되어 더욱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더했다. 가격은 6,090만원(VAT 포함).


BMW 뉴 X5 xDrive40d M 스포츠 에디션


작년 말 국내에 출시된 뉴 X5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뉴 X5 xDrive40d M 스포츠 에디션이 추가되었다. 뉴 X5는 파워풀한 디자인과 넓은 실내 공간, 고급스러운 장식,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혁신적인 기능으로 다시 한 번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뉴 X5 xDrive40d는 직렬 6기통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13마력과 최대토크 64.3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9초에 도달한다. 또한, M 스포츠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20인치 M 경합금 휠과 M 스티어링 휠, 패들 시프트,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에어로 다이내믹 패키지 등 다양한 M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더욱 스포티한 운전의 즐거움을 더했다. 가격은 1억 1,190만원(VAT 포함).


BMW i3


지난 4월 국내에 공식 출시한 프리미엄 순수 전기차 BMW i3가 이번 모터쇼에서 전시된다. BMW i3는 개인 이동수단의 혁명을 가져올 모델로 배기가스 제로의 지속가능한 미래의 이동수단이며 도시에서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극대화할 새로운 개념의 전기차다. BMW i3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인 라이프드라이브(LifeDrive) 구조로 탑승공간인 ‘라이프 모듈’과 BMW e드라이브 등 구동력을 담당하는 ‘드라이브 모듈’로 구성해 설계되었다.


특히, 신소재인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차체를 제작해 경량화 및 안전에 크게 기여를 했으며 드라이브 모듈 역시 대부분 알루미늄을 적용하였다. 후륜구동인 i3는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의 힘으로 뛰어난 응답성과 가속력을 자랑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7.2초면 충분하다. BMW i3는 타입1(Type 1) 방식의 완속 충전으로 100% 충전하는 데 약 3시간이 소요된다. 급속 충전으로는 타입1 콤보(Type 1 Combo) 방식을 사용하며, 80% 충전까지 3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가격은 BMW i3 SOL이 6,400만원(VAT 포함), BMW i3 VIS는 6,900만원(VAT 포함).


BMW 뉴 428i 컨버터블 M 스포츠 에디션


BMW 뉴 4시리즈는 이전 3시리즈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과 우아한 디자인을 강조한 모델로 작년 10월 국내 첫선을 보인 시리즈다. 뉴 4시리즈 컨버터블은 특유의 우아한 요트의 느낌과 함께 정밀하고 다양한 디자인 요소로 깊은 감명을 선사한다. 동급 유일하게 3피스 하드탑(Three-piece retractable hardtop)이 적용되어 탑이 3부분으로 접혀 트렁크 안으로 수납된다. 하드탑은 18km/h 이하의 속도에서 버튼 하나로 작동되며, 개폐에 걸리는 시간은 단 20초에 불과하다. BMW 최초로 시트 상단에 넥 워머(Neck warmer)를 적용하여 추운 날씨에도 따뜻한 오픈 에어링을 만끽할 수 있다.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6.4초에 도달한다. 가격은 7,030만원(VAT 포함).


BMW 뉴 220d 쿠페


BMW 뉴 2시리즈 쿠페는 이전 1시리즈 쿠페보다 더욱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 커진 차체를 특징으로 한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로, 지난 3월 국내에 출시됐다. 동급 유일 후륜구동 방식의 스포티한 주행은 물론, 앞뒤 50:50 이상적인 무게배분, EU6를 만족하는 뛰어난 친환경성, 넓어진 실내공간 등으로 프리미엄 소형 쿠페의 벤치마크 대상이 되고 있다. 뉴 220d 쿠페는 배기량 2.0ℓ BMW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4마력과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제로백은 7.1초다. 가격은 5,190만원(VAT 포함).


BMW 320d 스포츠 라인


BMW 3시리즈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프리미엄 모델로 다이내믹한 라인과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 날카로운 주행 성능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한다. 기존 모델 대비 전체적인 외관 또한 커졌으며, 키드니 그릴은 3시리즈의 스포티한 룩을 보다 강조한다. 강렬한 캐릭터 라인과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정차 중에도 역동성을 나타내는 3시리즈는 BMW 특유의 탁월한 성능과 민첩성을 바탕으로, 높은 비틀림 강도와 새로운 섀시 구조를 적용해 안락함을 향상했다. 스포츠 라인은 BMW 3 시리즈의 3가지 라인 중 가장 역동적인 모습을 나타낸다. 8개의 블랙 키드니 그릴은 큰 곡선을 이루면서 더욱 다이내믹한 차량 전면 디자인을 완성한다. 인테리어는 블랙과 레드 컬러가 조화돼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표현한다. BMW 320d는 직렬 4기통 2.0ℓ BMW 트윈파워 터보 엔진을 장착해, 4,000rpm에서 최고출력 184마력, 1,750 ~ 2,750rpm에서 최대토크 38.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7.4초가 걸린다. 가격은 5,400만원(VAT 포함).


BMW 뉴 528i xDrive 럭셔리 라인


BMW 뉴 528i xDrive는 2010년 출시된 6세대 5시리즈의 부분변경 모델로 지난해 9월에 출시되었다. 기존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더욱 섬세하고 스포티해지면서 완숙미를 더했다. 키드니 그릴과 앞뒤 범퍼,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는 모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어 전반적으로 윤곽이 역동적이고 날렵해졌다. 또한 측면에서는 사이드미러에 LED 방향지시등이 통합되어 시인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되어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최고출력 245마력과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7,790만원(VAT 포함).


BMW 640d xDrive 그란 쿠페


BMW 640d xDrive 그란 쿠페는 쿠페의 눈부신 외관과 역동성, 4도어의 실용성이 조화된 모델이다. 쿠페 특유의 낮은 전고와 뒤쪽을 향해 얕은 활 모양으로 흐르는 루프라인을 통해 4도어 모델의 새로운 미학적 기준을 세우고 있다. 6시리즈 쿠페보다 113mm 더 길어진 휠베이스 덕분에 뒷좌석 레그룸도 한층 편안해졌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460ℓ에서 최대 1,265ℓ까지 확장 가능해 실용성을 겸비했다. 여기에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되었다. 최고 출력 313마력, 최대 토크 64.3kg•m의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3초 만에 도달한다. 가격은 1억 1,580만원(VAT 포함).


BMW 750Li xDrive


BMW 7시리즈는 눈길을 사로잡는 빼어난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각종 첨단 편의 장치를 통해 플래그십 세단의 안락함과 품격을 제공한다. 롱휠베이스 모델인 BMW 750Li xDrive는 일반 7시리즈보다 140mm 길어진 휠베이스와 10mm 높아진 뒷좌석 헤드룸 덕분에, 뒷좌석 승객이 마치 일등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한다. 새롭게 디자인된 가죽 시트는 장시간 주행에도 편안함을 제공하고 추가로 적용된 방음재는 주행 소음을 최소화해 정숙함과 아늑함을 선사한다. 또한 뒷좌석 전용 신형 9.2인치 슬림 평면 모니터와 16개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Bang&Olufsen) 하이엔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럭셔리한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BMW의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xDrive가 적용되었으며 최고출력 450마력, 66.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가격은 1억 8,470만원(VAT 포함).


BMW Z4 sDrive35is


BMW Z4는 전통적인 로드스터 유전자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 감각과 기능으로 만들어졌다. 길게 뻗은 보닛과 뒷바퀴 쪽으로 치우쳐진 시트, 긴 휠베이스, 낮은 숄더라인 등의 조합으로 강렬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자랑한다. 하드탑 루프는 외관과 매끄럽게 융화되는데, 루프를 닫으면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흐르는 매끄러운 외관 디자인이 보다 부각된다. 뉴 Z4의 하드탑은 주행 속도가 40km/h 이하일 때 버튼 하나만으로 약 19초 만에 여닫을 수 있다. 최고출력 340마력과 최대토크 45.9 kg•m의 고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9,080만원(VAT 포함).



[BMW 모토라드]


BMW 뉴 K 1600 GTL 익스클루시브


BMW 모토라드는 이번 부산 모터쇼에 BMW 뉴 K 1600 GTL 익스클루시브를 최초로 공개한다. BMW 뉴 K 1600 GTL 익스클루시브는 완벽에 가까운 주행 성능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 다양한 편의 장비를 탑재한 럭셔리 투어러 모델이다. 도난 방지 시스템이 장착된 중앙 잠금장치와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자동으로 댐핑을 조절해주는 ESA II(전자 서스펜션 조절 장치)가 장착되었으며, ABS와 ASC(차체 자세 제어 장치)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뒷자리 탑승객을 위한 새로운 시트와 열선 등받이, 안락한 팔걸이는 편안한 장거리 주행을 보장한다. 또한 LED 보조 헤드램프, 어댑티브 제논 헤드램프, 타이어 압력 모니터, 추가 브레이크 램프, 엔진 보호대, 바닥 램프, LED 데이타임 러닝라이트 등의 다양한 편의 장치를 기본 탑재했고, BMW 모토라드 최초로 키리스 라이드(Keyless Ride)를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배기량 1,649cc의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60마력과 최대토크 17.8kg•m의 힘을 발휘한다. 가격은 4,260만원(VAT 포함).



BMW 뉴 R nineT


BMW 뉴 R nineT는 1923년에 선보인 BMW 최초의 모터사이클 R32를 기념해 만든 새로운 모델로 BMW 모토라드의 지난 90년 역사와 유산을 담고 있다. 전통적인 공랭식 복서 엔진의 거친 캐릭터와 현대적인 첨단 기술, 레트로 디자인이 어우러져 라이딩 그 자체의 순수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한, 광범위한 모듈식 옵션으로 개인 맞춤형 설계와 디자인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차체 곳곳에서 느껴지는 세밀한 핸드메이드 감성은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자아낸다. 트윈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박력 있는 사운드와 함께 최고출력 110마력과 최대토크 12.1kg•m의 힘을 발휘한다. 가격은 2,170만원(VAT 포함).


BMW 뉴 S 1000 R


BMW 뉴 S 1000 R은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BMW S 1000 RR의 혈통을 그대로 이어받아 일반 도로에서 짜릿하고 스포티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콤팩트한 외관과 공격적인 디자인, 최고출력 160마력과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1초에 도달하는 강력한 성능, DDC(다이내믹 댐핑 컨트롤)와 DTC(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 등의 첨단 기능이 특징이다. 앞이 내려가고 뒤가 올라간 ‘테일업-노즈다운(Tail up–nose down)’ 디자인으로 전형적인 스포츠 로드스터의 모습을 보여준다. BMW S1000 RR으로터 물려받은 비대칭 헤드라이트와 상어 지느러미 형상의 페어링, 엔진 스포일러는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자아낸다. 가격은 1,980만원(VAT 포함).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


BMW 뉴 R 1200 GS 어드벤처는 기존 R 1200 GS의 다이내믹한 오프로드와 투어링 성능을 기초로 장거리 엔듀로 라이딩에 더욱 최적화된 모델이다. 배기량 1,170cc 복서 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2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오프로드 주행력을 더욱 향상하기 위해 드라이브의 플라이휠 질량을 약 950g 올렸으며, 파워트레인에 진동 댐퍼를 추가로 달았다. 차체는 관 모양의 강철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제작되어 매우 견고하며 비틀림 저항성이 강하다. 그래서 도로와 자갈길, 흙길 등 어디에서도 거침없는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연료 탱크 용량은 30ℓ로, 뉴 R 1200 GS보다 10ℓ나 커 매우 뛰어난 장거리 여행을 보장한다. 가격은 3,190만원(VAT 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