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모델로 출시되는 프리우스
상태바
택시 모델로 출시되는 프리우스
  • 모토야
  • 승인 2014.08.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가 ‘프리우스 택시’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우스 택시’는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된 토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도심 주행연비(21.7km/ℓ)를 자랑한다.(복합: 21 km/ℓ,고속 20.1 km/ℓ)



정숙함은 물론 측면,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 총 7개의 SRS 에어백, 운적석과 조수석 모두 사고시 목 상해를 저감시켜주는 액티브 헤드레스트, ABS, EBD, TRC 등이 탑재되어 주행 안전시스템도 충실하다.


내구성에 있어서도 실제 오스트리아에서 택시로 운행되고 있는 프리우스의 경우 100만km 주행의 기록을 세운 바가 있다.


또한 프리우스는 국토교통부의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 2013)와 美컨슈머리포트 등 전세계적으로 각종 수상과 평가를 통해 그 우수성을 입증받고 있으며 97년 양산을 시작한 이래, 누적판매만도 300만대를 넘어서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친환경차다.


한국토요타측은 변함없는 친환경성, 내구성, 안정성, 정숙성 등을 높이 평가받아 현재 미국,일본, 싱가포르, 크로아티아, 오스트리아 등 세계 각지에서 ‘프리우스 택시’가 운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리우스 택시’의 가격은 2,600만원이며 현재 서울시 교통회관(송파구 소재)에서 프리우스 택시의 견본 모델을 전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