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美서 3년 연속 최고 브랜드에 올라
상태바
렉서스, 美서 3년 연속 최고 브랜드에 올라
  • motoya
  • 승인 2015.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브랜드가 美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2015 자동차 브랜드 리포트 카드(Car Brand Report Cards)`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동차 브랜드 리포트 카드`는 컨슈머리포트가 각 브랜드 차량의 퍼포먼스와 신뢰도의 수준을 보여주기 위해 매년 발표하는 리포트로, 자체적으로 실시한 50여 종류의 로드테스트 점수, 약 백십 만대 차량을 대상으로 한 신뢰도 설문조사, IIHS(미국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충돌테스트 결과를 종합, 점수를 매겨 순위를 정한다.



렉서스는 이번 평가에서 로드테스트 점수 76점, 신뢰도 등급 엑설런트(Excellent), 추천모델 78%로 총점 78점을 받아 28개 브랜드 중 최고 브랜드로 평가 받았다.한편, 토요타 브랜드도 로드테스트 점수 72점, 신뢰도 등급 좋음(Good), 추천모델 68%로 총점 74점을 받아 28개 브랜드 중 3위의 높은 순위에 올랐다.


컨슈머리포트는 ``렉서스는 플래그쉽 LS를 대표로 정숙하고, 안락하면서 고급스러우며, 신뢰할 수 있는 차를 만드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의 모델은 인테리어 마감이 훌륭하고, 엔진은 부드럽고 파워풀하다. 또한,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가 뛰어나다. 렉서스 중대형SUV 모델은 고객만족도 점수가 높고, 새로 출시된 컴팩트 SUV인 NX 역시 전망이 밝다.``고 평가했다.


렉서스 관계자는 ``렉서스는 협력업체에서도 세계 최고 품질의 차를 만든다는 자부심이 강해, 부품에서 완성차 조립에 이르는 생산의 전 단계에서 장인정신에 입각한 완벽한 품질관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