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서울모터쇼에서 신차 4종 공개
상태바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서울모터쇼에서 신차 4종 공개
  • 모토야
  • 승인 2015.03.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서울모터쇼에서 신차 4종을 포함해 2015년 제품 포트폴리오 공개한다.



이번 모터쇼에서 국내에 데뷔할 신차는 `재규어 XE`,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Special Vehicle Operation, 이하 SVO)의 최신작인 `재규어 F-TYPE 프로젝트 7`,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 등이다.


SVO는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차량과 개별 주문,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의 개발부터 헤리티지 차량의 복원을 전담하는 부서로 지난해 신설됐다. 서울모터쇼에는 존 에드워드(John Edwards) 재규어 랜드로버 SVO 총괄 사장이 한국을 처음으로 방한해 SVO의 역할과 미래, 최신 기대작인 신차를 직접 설명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의 출품 모델 중 데뷔 무대를 갖는 `재규어 XE`와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글로벌 전략 차종으로 개발해 서울모터쇼 이후 순차적으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재규어 XE`는 재규어 랜드로버가 선도하는 알루미늄 기술이 집약된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 차체를 채택해 경량화와 강성을 모두 확보했다. 자체 개발한 고효율 친환경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포함한 최신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한다. XE는 F-TYPE 쿠페를 연상시키는 후면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프리미엄 콤팩트 SUV다.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가 조합된 파워트레인으로 개발됐다.


이밖에도 `F-TYPE 프로젝트 7`은 전설적인 레이싱카 D-Type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레이싱 헤리티지를 되살린 2인승 로드스터로 전 세계에 250대만 한정 생산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최상위 고성능 모델인 SVR 배지를 단 최초의 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