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아우디 A3 세단 런칭 파티(현장 스케치)
상태바
신형 아우디 A3 세단 런칭 파티(현장 스케치)
  • motoya
  • 승인 2014.01.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 아우디 A3 세단 출시 !!

2014년 1월 6일 오후 7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아우디 뉴 A3 세단 런칭 행사가 열렸다.

이날 축하를 위해 하정우, 최시원이 참여하였다.



젊은세대들을 공략한 차인만큼 DJ 와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었으며 성공적인 데뷔무대로 기억될것이다. 국내 최초 고품격 소형 4도어 세단 모델로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시장이 드디어 열렸다.


초정밀 섀시, 초경량 바디, 고급 서스펜션 채용해 안락한 승차감 선사. 역동적인 다이내믹한 드라이빙과 1등급 연비 효율 자랑하는 2.0 TDI 엔진과 S트로닉 미션 탑재 최대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7kg∙m, 복합연비 16.7km/l 성능을 보여준다.



거기에 최신 인포테인먼트 MMI 시스템도 장착되었다. 아우디 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뉴 아우디 A3 세단’을 출시를 통해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제일 큰 규모 시장이자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4도어 소형 세단 시장에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된다 말했다.



아우디 소형차로서는 첫 번째 세단인 ‘A3 세단’은 고효율, 고성능, 최고급 사양으로 프리미엄 소형차 시장을 개척해온 A3 3도어와 A3 5도어 해치백 모델에 이은 A3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이다.


기존 해치백 모델보다 품격 높은 승차감과 다이내믹 컨셉을 강화한 뉴 아우디 A3 세단은 넓어진 차체, 경량 바디, 완벽한 섀시 밸런스, LED 주간 운행등,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소형차의 프리미엄 가치를  혁신적으로 끌어 올리는 첨단기술과 고급사양들을 대거 탑재되었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아우디의 다양한 고효율 기술과 터보 차저를 채용한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2.7kg∙m 성능의 조용하고 강력한 2.0 TDI 엔진을 장착했다. 연료 효율과 운전의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는  듀얼 클러치 방식 6단 S트로닉 변속기와 조합돼 정지상태서 시속 100km/h까지 도달 시간이 8.4초에 불과하며 복합연비는 1등급인16.7km/L에 달한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노면 충격과 무게부담을 최소화한 경량 바디, 정밀한 섀시 밸런스,  그리고 특화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등을 통해 고속에서도 안락하고 안정감 있는 상위 프리미엄 차량 급의 승차감을 실현했다.


외관 디자인은 자동차 디자인을 선도하는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 디자인의 정수를 그대로 이어 받았다.  기존 A3 해치백보다 전장이 146mm 길어지고 전폭이 11mm 넓어졌으며 전통적인 세단의 클래식함과 쿠페의 스마트하면서 날렵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어 우아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여준다.



빛이 굴절되는 모양의 ‘토네이도 라인’이 차량 측면 전체를 휘감으면서 다이내믹한 매력을 한층 높여준다. 이 수평라인은 헤드램프의 LED주간운행등에서 테일램프의 방향지시등까지 이어지며 전체 외관 디자인의 일체감을 높인다.


윈도우 위쪽의 루프 라인도 쿠페의 날렵한 선으로 흐른다.  멀리서도 아우디만의 위용을 밝히는 LED주간운행등은 세련되고 깔끔한 인상과 더불어 카리스마를 느끼게 해준다.


절제된 세련미가 돋보이는 뉴 아우디 A3 세단의 인테리어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장인정신의 정밀함,   눈으로 보는 즐거움, 촉감으로 전달되는 만족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센터페시아에는 상단에 시동과 동시에 솟아오르는 모니터와 오디오, 주크박스 등을 컨트롤하는 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MMI(Multi-media Interface)가 장착되어 있고  차량 기어 노브 주변으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홀드 어시스트 등 다양한 첨단 기능들이 적재적소에 배치되어 있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긴 휠 베이스 덕분에 뒷 좌석 승객도 충분한 공간을 누릴 수 있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425리터의 넉넉한 크기를 자랑하고 뒷 좌석의 등받이를 접으면  긴 물건도 무리 없이 실을 수 있어 일상 생활은 물론 레저 및 패밀리 카로도 손색이 없는 높은 실용성을 갖췄다.



뉴 아우디 A3 세단은 3세대 MMI,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시스템, 토크 백터링 기능이 적용된  전자식 자체 제어 장치 ESC 등 아우디 대형 모델들의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치를 그대로 가져왔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의 5가지 운전 모드 - Comfort(컴포트), Auto(자동), Dynamic(다이내믹), Efficiecy(이피션시), Individual(개인맞춤형) - 를 통해 안락한 럭셔리 세단, 다이내믹한 스포츠카, 연비효율을 극대화한 자동차 그리고  개인의 취향에 따른 다양한 성격의 자동차 등 수많은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도록 해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듯한 색다른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아우디 코리아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뉴 아우디 A3 세단은 지난 유럽 출시 직후  다재 다능함과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유럽 최고 권위의 골든 스티어링 휠을 수상했다” 며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디자인과 드라이빙 퍼포먼스로 한국 고객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 시장의 출발을 알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