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렉서스 NX의 등장
상태바
하이브리드 컴팩트 SUV, 렉서스 NX의 등장
  • 박병하
  • 승인 2014.06.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는 2014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렉서스 최초의 컴팩트 크로스오버 SUV이자 오는 10월 국내 출시예정인 렉서스 NX를 발표했다. 지난 4월 베이징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렉서스 NX는 렉서스 프리미엄 SUV인 RX의 아래에 ´NX´ 라는 이름으로 포지셔닝되는 새로운 라인업으로 국내에는 하이브리드 모델인 NX300h가 먼저 출시된다.



NX는 2013년의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도쿄 모터쇼 등에 출품한 콘셉트카 렉서스 LF-NX의 양산모델로, 렉서스의 첫 콤팩트 크로스오버 SUV이기도 하다. Premium Urban Sports Gear를 표방하는 이 소형 SUV는 형님 뻘인 RX와는 완전히 상반되는 공격적인 스타일을 취하고 있다. NX는 고성능과 그에 걸맞은 디자인이 융합된 Sports Gear로서, 도시에서의 사용에 맞춘 친환경 시대의 SUV를 고객에게 제안한다. NX의 라인업은 신개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NX200t와, 2.5리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진 NX300h이며 국내에는 오는 10월 하이브리드 NX300h를 먼저 출시할 계획이다.



렉서스 NX는 현재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컴팩트 크로스오버 시장에 렉서스의 본격적인 시장공략을 의미한다. 과감한 디자인, 첨단 기술, 차세대 렉서스의 얼굴을 나타내는 스핀들 그릴 등을 겸비, 이후 렉서스 모델의 방향성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렉서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토요타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2014년 부산 모터쇼에서 렉서스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를 주축으로 한 렉서스 브랜드의 향후 비전을 담은 ´렉서스 하이브리드 제로 캠페인´을 고객들이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06년 국내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가장 많은 라인업과 최고 수준의 플래그쉽을 보유한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최초이자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더욱 많은 한국 고객들이 렉서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를 직접 체험하고 감동하실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적극적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판매 확대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