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유럽 브랜드 최다 `IIHS Top Safety Pick+` 획득
상태바
볼보, 유럽 브랜드 최다 `IIHS Top Safety Pick+` 획득
  • 박병하
  • 승인 2014.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는 최근 실시한 美 IIHS(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가 실시한 테스트에서 4개 차종이 IIHS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2015 IIHS Top Safety Pick `에 선정되었다. 영예로운 Top Safety Pick 을 차지한 4종의 모델은 스포츠 세단, S60과 스포츠 에스테이트 V60, 플래그십 세단 S80, 그리고 S60을 기반으로 한 도심형 SUV, XC60이다. 이로써 볼보는 Top Safety Pick 의 리스트에 2개 이상의 차종을 올린 유일한 유럽 브랜드로 올라섰다.



Top Safety Pick 를 선정하는 기준은 지난 1년간 전면 충돌 부문을 중심으로 보다 강화되어 왔다. 또한 Top Safety Pick 에 선정되려면 12mi/h(약 19km/h)나 25mi/h(약 40km/h), 혹은 두 가지 속도 모두에서 대상과 충돌하기 전에 운전자의 개입 없이 속도를 줄일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야 한다는 새로운 기준이 추가되었다. 또한, IIHS의 Top Safety Pick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전/측/후면 충돌, 그리고 전복 시의 안전성 평가에서 모두 최상급의 승객 보호능력을 갖춰, `Good` 등급을 획득함과 동시에, 2012년부터 도입된 스몰 오버랩 테스트에서도 `Good`이나 최소 `Acceptable` 등급을 획득해야만 한다. 또한, Top Safety Pick 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전술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면서 전면 충돌 예방 성능 시험에서 Basic, Advanced, Superior 중 하나를 획득해야만 한다. IIHS가 테스트한 볼보의 4개 차종은 이를 모두 충족했다.



볼보자동차의 전면충돌 회피 기술은 전 차종에 기본으로 장착된 `시티 세이프티` 시스템에 있다. 이 시스템은 시속 50km/h 이내의 속도에서 대상과의 충돌을 감지하면 브레이크가 자동적으로 작동하여 충돌 자체를 회피하거나, 충돌에 의한 피해를 보다 완화한다. 볼보의 시티 세이프티 시스템은 시장에서 선보인 이후, 약 16%의 보험 청구 건수를 줄였다고 한다.




美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 IIHS는 최근 진행한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총 71종의 `2015 IIHS Top Safety Pick` 및 `2015 IIHS Top Safety Pick ` 차종을 선정했다. 최고의 안전도로 평가되는 `2015 IIHS Top Safety Pick `에는 총 39종의 차종이 선정되었다. 볼보의 4개 차종은 모두 IIHS의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 `Good` 등급을 획득함은 물론, 전방 충돌 예방 성능 시험에서 모두 `Superior` 등급을 획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