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다고 얕보지 마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45 AMG 4MATIC 출시
상태바
작다고 얕보지 마라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A45 AMG 4MATIC 출시
  • 박병하
  • 승인 2015.02.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컴팩트 카, `A-클래스`의 고성능 모델, `A45 AMG 4MATIC`이 설 연휴를 앞둔 16일부터 시판에 들어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하우스 튜너, AMG의 손길을 거쳐 태어난 A45 AMG 4MATIC은 메르세데스-AMG 설립 45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2.0리터 배기량의 AMG 4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세그먼트 최고의 고성능과 운전 경험 제공을 목표로 한다. 가격은 65,000,0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A45 AMG 4MATIC의 외모는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의 화려하고 늘씬한 형상을 바탕으로, AMG 스타일의 과격하고 위압감 있는 스타일링 요소를 입힌 느낌으로 다가온다. AMG 로고를 삽입한 무광 티타늄 그레이 컬러의 트윈-블레이드 라디에이터 그릴부터 시작해서 위압감 있는 인상을 자아내는 범퍼, A45 AMG 4MATIC 전용 19인치 블랙 컬러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 전용 사이드실 패널, 프론트 휀더에 붙은 Turbo AMG 로고 등은 A45 AMG 4MATIC을 일반적인 A-클래스와는 확연히 다른 모습과 인상을 자아내게 한다.




인테리어는 A-클래스의 것을 바탕으로, 블랙 컬러와 레드 스티칭, 그리고 카본파이버 패널로 마무리하여, 한층 스포티하고 도전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원형의 에어벤트를 둘러싼 레드 링과 대시보드를 가로지르는 두 줄의 레드 스티칭에서 강렬한 인상을 준다. A45 AMG 4MATIC의 스티어링 휠은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로, 알칸타라로 마무리되어 있다. 기어레버는 스티어링 컬럼이 아닌, 센터 터널에 위치해 있다. 앞좌석은 단단한 스포츠 버킷 시트가 마련되어 있다.



A45 AMG 4MATIC 4MATIC은 AMG의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과 AMG Speedshift DCT 7단 더블 클러치 변속기로 이루어진 파워트레인을 갖는다. AMG의 2.0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60마력/6,000rpm의 성능을 발휘하며, 45.9kg.m/2,250~5,000rpm에 달하는 최대토크를 뿜어낸다. 이는 배기량 1리터당 180마력을 내는 고성능으로,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양산형 2.0리터 엔진으로 통하게 만들어주는 근거다. 또한, 과거, 그리고 현재의 V8엔진과 V12엔진처럼, 메르세데스-AMG의 `1인 1엔진` 원칙에 따라,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제작을 마친 엔진은 담당 엔지니어의 서명을 음각으로 새겨 넣어, 그 품질을 보증한다. 뿐만 아니라, 이 엔진과 함께 짝을 이루는 메르세데스-AMG의 7단 더블클러치 변속기는 빠르고 정확한 변속을 약속하며,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시 4륜구동 시스템, 4MATIC이 기본 적용된다. 이러한 요소들이 어우러져, A45 AMG 4MATIC은 최고 속도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4.6초 만에 주파한다.




A45 AMG 4MATIC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A45 AMG 4MATIC에 탑재된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기능은 장시간 혹은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도움으로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운전자의 안전을 도모한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기능은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주행 안정성, 승차감을 향상시켜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ADAPTIVE BRAKE) 기능은 물론, ECO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한다. 또한,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ON PREVENTION ASSIST) 기능이 적용되어 있는 점도 특징이다. AMG 4MATIC에 탑재된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ON PREVENTION ASSIST) 기능은 레이더 센서를 통해 전방 차량의 거리를 측정, 거리가 너무 가깝다고 판단되면 계기판에 불빛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y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TPMS)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