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대를 맞은 픽업 트럭 종결자
상태바
8세대를 맞은 픽업 트럭 종결자
  • 박병하
  • 승인 2015.05.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는 픽업 트럭 `하이럭스`의 신 모델을 태국에서 발표하고 시판에 돌입했다. 토요타 하이럭스는 1968년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현재는 북미 지역과 일본,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는 토요타의 간판 픽업트럭 모델이다.




하이럭스는 특히, 영국 BBC 탑기어에서 실시한 `하이럭스 죽이기` 실험에서 끝끝내 살아 남아, 탑기어 스튜디오의 한쪽 벽을 장식하고 있다. 또한, 탑기어 북극 스페셜에서 자동차로 자북극에 도달하는 도전 과제를 성공하여, 영국의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기도 하다. 지금도 토요타 하이럭스는 뛰어난 내구성과 실용성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픽업 트럭 중의 하나다.




이번 풀 모델 체인지를 통해 8세대를 맞은 하이럭스는 현대적 감각에 맞춘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를 지닌다. 디자인은 실내외 전반에 걸쳐, 현재 토요타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점이 눈에 띈다. 두터운 범퍼와 간결하고 섬세한 라디에이터 그릴, LED 헤드램프의 적용으로, 터프함과 세련미를 지닌 인상을 자아내며, 보다 근육질의 양감을 주는 휀더 디자인을 적용하여, 더욱 든든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연출한다. 5인승 더블캡 모델을 기준으로, 전장 X 전폭 X 건고는 5,335 X 1,855 X 1,820mm이며, 휠베이스는 3,085mm에 달한다. 타이어는 265/65/R18 규격을 사용한다.



인테리어는 간결하면서도 기능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있다. 여기에 마치 태블릿 PC를 앉혀놓은 듯한,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가 눈에 띈다. 또한, 전용 4WD 전환 스위치와 고급화된 좌석을 적용, 새로움과 함께, 고급스러운 감각을 반영하려 했다.



새로운 하이럭스는 프레임 사이드 레일의 단면을 확대하고 판 스프링을 비롯한 서스펜션 구조를 개선하여 보다 견고한 구조와 향상된 충격 흡수 능력, 이로 인한 안전도의 향상과 더불어, 승차감의 향상을 꾀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모델인 만큼, 해당 국가 및 지역 상황에 적합하도록 `스탠다드`, `헤비듀티`, `컴포트`의 세 가지 서스펜션 사양을 따로 마련했다. 태국서 발표한 신모델에 적용된 사양은 컴포트 사양.



또한, 신규 개발된 엔진과 변속기를 채용한 점도 눈에 띈다. 태국서 출시한 새로운 하이럭스는 신규 2.8리터 디젤 엔진을 심장으로 한다. 새로운 하이럭스에 탑재된 `1GD` 2.8리터 디젤엔진은 177마력/3,400rpm의 최고출력과 45.9kg.m/1,600~2,400rp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기존에 비해 저속 토크 부분에서 큰 폭의 향상을 이룬 신규 디젤 엔진은 대부분의 회전 영역에서 적정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함은 물론, 연비 향상에 따른 항속거리 증가를 실현한다. 또한, 엔진 소음 저감 대책에 힘써, 높은 정숙성을 실현했다고 토요타 측은 전했다. 변속기는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다. 기존 모델에 비해, 다단화와 이상적인 기어비 조정을 통해, 엔진의 효율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린다. 뿐만 아니라, 엔진룸 둘레의 정비성을 향상 시킴으로써, 유지/보수 상의 편의를 배려했다.




토요타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하이럭스의 주요 고객으로부터 전해진 요구 사항을 개발에 충실하게 반영, `운행 시의 스트레스 저감`, `우수한 연비를 통한 여유 있는 항속거리 확보`, `거친 노면을 안정적으로 달려나가는 승차감`, 그리고 `차량 외부와의 의사 소통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정숙성`을 목표로 개발에 임했다고 전했다. 또한, 내구성의 강화를 위해, 섭씨 50도 이상의 사막을 비롯한 혹서지역에서의 신뢰성 테스트를 마쳤다. 또한, 침수 및 도하 테스트 등을 거쳤다. 물론, 그 외에도 세계의 다양한 기후 환경 하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새로운 하이럭스의 개발 책임자인 나카지마 히로키(中嶋裕樹) 수석 엔지니어는 ``새로운 하이럭스는 `터프함`의 의미를 재정의(再定義)를 개발 이념으로, 모든 관점에서 강건함을 추구해 왔다``며,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픽업 트럭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전하며, ``전 세계의 고객들이 새로운 하이럭스에 대해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