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GLS-GLE 쿠페` 10월 중 국내 출시

2016-10-10     이동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래그십 SUV 모델인 `더 뉴 GLS`와 스포티 SUV `더 뉴 GLE 쿠페`를 10월 중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SUV 라인업을 완성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역할을 맡게 될 GLS는 7인승 풀사이즈 럭셔리 SUV다. 2006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GL클래스`로 첫선을 보였으며, 2015 LA 모터쇼에서 `GLS`라는 새로운 모델명과 함께 부분변경을 거친 모습이 공개되었다. 국내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LS는 `SUV의 S클래스`라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소개처럼 실제로 S클래스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플래그십 SUV다. 플래그십 SUV이니만큼 넓은 실내공간과 편안하면서도 민첩한 주행 성능, 첨단 안전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공개되는 GLE 쿠페는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데뷔한 쿠페형 SUV다. GLE의 루프 라인을 날렵하게 다듬어 스포티한 느낌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외관에 걸맞게 주행 성능도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메르세데스-벤츠는 GLE 쿠페가 독특한 외관으로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로 2014년 말 새로운 모델 명명법에 따른 SUV 풀라인업이 국내에서도 완성된다. 현재 국내에는 컴팩트 SUV인 GLA를 비롯해 GLK의 후속 모델인 GLC, M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인 GLE, 그리고 G클래스가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