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SEMA쇼에 선보일 화려한 튜닝 부품들!

2016-11-01     모토야

매년 11월 첫째 주에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SEMA쇼는 자동차 튜닝과 애프터마켓 제품에 있어 세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무역 박람회 중의 하나이다. BMW가 이번에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를 찾을 방문객들을 위해 준비한 것은 다양한 차종에 적용할 수 있는 M 퍼포먼스 튜닝 제품군이다.


우선, BMW는 다양한 M 퍼포먼스 파츠가 설치되어있는 M2 세이프티카, BMW M3, BMW X5, BMW 340i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BMW i8이 이미 선보인 바 있는 iPerformance의 기술을 이번에는 자사의 플래그십 세단에 접목한 BMW 740e xDrive iPerformance를 공개할 예정이다.



2016년 SEMA쇼에서 선보일 BMW의 첫 번째 혁신은 BMW M3를 위해 새롭게 디자인한 경량 알로이 휠이다. BMW 모터스포츠 부서에서 고안한 앞 19인치 뒤 20인치의 휠은 최적화된 무게와 보다 나은 핸들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다. 무광 검정으로 새겨진 M Performance 글씨와 함께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가 장착된 이 휠은 2017년 여름부터 출시되는 M2, M3에서 선택 가능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BMW 모터스포츠에서 고안된 리어 스포일러도 공개 예정에 있다. 카본으로 제작되어 경량화는 물론 다운포스도 극대화한 M Performance만의 리어 스포일러는 BMW M3를 위해 설계된 것으로 2017년 중반기부터 선택 가능할 예정이다. 그밖에 BMW는 BMW M3와 M4를 위한 코일 오버 서스펜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코일 오버 서스펜션은 5mm에서 20mm까지 차고를 조절 가능하며, 다양한 도로 상황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이도록 설계되었다.



다음으로 주목할 것은 독일에서 출시된 340i와 440i에 이미 장착한 바 있는 `M 퍼포먼스 파워 & 사운드 킷(M Performance Power & Sound Kit)이다. 이번 SEMA 쇼를 통해, `xDrive 스마트 사륜 시스템(xDrive Smart 4WD System)`과 함께 미국에 공개될 예정인 M 퍼포먼스 파워 & 사운드 킷은, 차량의 전체적인 출력 향상을 도모한다. `드라이빙 다이나믹 컨트롤 스위치(Driving Dynamic Control Switch)`로 작동되는 M 퍼포먼스 파워 & 사운드 킷은 스포츠 또는 스포츠 플러스(Sport/Sport ) 모드에서 배기 시스템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그리고 배기가 원활해진 배기는 전체적인 출력 상승을 일으켜, 3리터 I6 트윈 터보 엔진의 경우 35마력과 5.4 kg.m의 출력 상승효과를 볼 수 있다. (수동 변속기의 경우 3.4kg.m) 전체적으로 늘어난 출력만큼 배기음도 스포티하게 변하여, BMW만의 운전 쾌감을 배가시킨다고 한다.



이외에도 운전자 개개인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BMW 액세서리들도 공개되었다. 2시리즈와 3시리즈는 물론, 4시리즈 7시리즈까지 적용 가능한 다양한 M 퍼포먼스 패키지에는 21인치의 거대한 650M 알로이 휠 부터, 카본 기어 노브, 알칸타라로 된 시프트 부트, 카본 핸드브레이크 그립까지 사소한 부분들을 모두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이번 SEMA 쇼에 공개되는 BMW의 새로운 전자장비로는 BMW 5 시리즈(F10)를 비롯하여 X5와 X6에 적용되는 `스마트 리모트 엔진 스타트(Smart Remote Engine Start)`가 있다. 이 장치의 경우 일반적인 리모트 키의 잠금 버튼(Lock)을 세 번 누르면, 자동차의 엔진을 원거리에서 시동 걸 수 있다고 한다. 운전자가 탑승하기 전에, 차량의 실내를 쾌적하게 조절할 수 있는 것이다. 혹시나 차주가 시동을 건 것을 잊어버리고 차에 타지 않더라도 걱정 없다. 스마트 리모트 엔진 스타트로 시동을 건 뒤 20분간 자동차가 움직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시스템도 마련했기 때문이다.


BMW의 다양한 튜닝 부품을 비롯하여 여러 제조사의 튜닝 제품 및 업체들을 만날 수 있는 이번 SEMA 쇼는, 오는 11월 1일부터 4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BMW 부스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남쪽 홀에 위치한 40247번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