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8 니로` 및 `니로 PHEV` 출시

2017-05-15     

기아자동차는 15일, 국산 SUV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이하 니로 PHEV)'와 디자인 일부 변경 및 신규 사양을 적용한 '2018 니로'를 출시했다.

니로 PHEV는 고효율의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시 전기 모드만으로 최대 40km의 주행이 가능하며, 하이브리드 모드 주행 800km를 포함해 총 840km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방전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고출력 105마력(ps), 최대토크 15.0kgf•m의 카파 1.6 GDi 엔진과 최고출력 60.5마력(44.5kW), 최대토크 17.3kgf•m(170Nm)의 모터가 적용돼 최고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 합산토크 27.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특히 배터리 완전 충전 및 주유시 총 840km의 항속거리를 지니며, 복합 휘발유 기준 18.6km/ℓ, 복합 전기 기준 5.1km/kWh의 연비를 달성했다.

니로 PHEV는 앞뒤 범퍼의 블루 컬러 포인트와 사이드 도어 크롬 가니쉬, 반광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과 같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용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울러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도 최적의 패키지 기술을 바탕으로 동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중 최고 수준의 실내공간을 확보하는 한편, 메인 배터리와 서브 배터리의 분산 배치로 골프백과 보스턴백 각각 2개가 적재 가능한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스마트폰 앱인 유보(UVO) 2.0을 이용해 고객이 원격으로 차량의 시동과 공조장치 등을 제어하거나 예약 충전까지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니로 PHEV의 가격은 프레스티지 3,305만원 노블레스 3,535만원이며, 특히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정부 보조금 500만원 반영시 2천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어 최상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

한편, 2018 니로는 트렁크 후면에 탑재됐던 12V 보조 배터리를 납산에서 리튬 이온으로 변경하면서 차량 하부의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에 합치는 통합 배터리팩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보조 배터리를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9ℓ의 추가적인 트렁크 공간을 확보하고 배터리 중량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LED 헤드램프 및 신규 외장 색상을 추가했다.


여기에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IMS)을 신규 적용하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을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주행조향 보조 시스템(LKAS), 부주의 운전 경보 시스템(DAA) 등 첨단 안전사양을 신규 탑재했다.


2018 니로는 이전 모델 대비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소비자 가격은 럭셔리 2,355만원 프레스티지 2,565만원 노블레스 2,785만원이다.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