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EX 2018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RV들

2018-02-21     김재민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 레저산업 종합전시회인 2018년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8)이 오늘 2월 22일(목)부터 25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내외 480여개의업체가 코엑스에서 헬스 피트니스, 스포츠용품 및 운동장 체육시설, 캠핑카, 아웃도어 및 캠피용품, 자전거, 수증수상스포츠용품 등 분야의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01.jpg

최근 아웃도어 RV 분야는 기존의 카라반과 모터홈 이외에도 다양한 RV들이 등장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캠프야에서는 국내 제조업체와수입 판매 업체들이 전시할 대표적인 RV들을 소개한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

국내 최대규모의 카라반 수입 및 판매업체로 유명하다. 미국의 에어스트리, 영국의 스위프트, 독일의 하이머와 크나우스 타버트사 등과 정식 수입계약을맺고 11년간 국내에서 카라반을 유통하고 있다.

-에어스트림사의 베이스캠프

02.jpg

03.jpg

이번 전시회에는 카라반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소유하고 싶어하는 에어스트림사의 카라반을 전시한다. 그중 최근에 선보인 엔트리 모델인 베이스캠프는 빼어난 디자인과 꼭 필요한 사양으로 미국내에서 인기가 높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견인차 선정에 대한 부담이 적고 해치스타일의 출입구를 둔 설계로 아웃도어 활동 시 편안한출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진다.

하이머사의 에리바 노바

04.jpg

05.jpg

또한, 독일 최대 규모의 RV 생산기업인하이머와 정식 계약을 맺고 이번 행사에서 정식 런칭 행사를 갖는다. 이번에 주력으로 전시할 모델은 에리바브랜드로 투어링, 필링, 익사이팅, 노바, 리빙,노바S의 라인업을 갖는다. 전시하는 모델 중 노바를 눈 여겨 볼 필요가있다. 상위 모델에 걸맞은 입체적인 현대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내부 편의시설이 장점이기 때문이다.

버펄로 오토홈스 카라반사업부

오토홈스에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숙박난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된카라반파크에 제공한 데스렙스사의 캠퍼와 씨고 모델을 주력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06.jpg

데스렙스 브랜드는 독일에서 가장 먼저 카라반을 생산한 기업으로유명하다. 이후, 독일 최대 RV 생산 기업인 하이머사에 합병되며 더욱 견고한 생산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씨조이, 씨고, 캠퍼, 노마드, 익스클루시브, 프로페셔널모델을 생산한다. 또한, 사용편의성이 높은 캠프렛도함께 전시한다. 캠플렛은 텐트가 트레일러 내부에 장착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데스렙스사의 캠퍼와 씨고

07.jpg

08.jpg

두 모델 모두 편안하고 운용상의 장점을 가진 데스렙스의 중간 허리에 해당하는 모델들이다. 4명의 인원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을 가지고 있으며 씨고 모델은 트윈베드, 캠퍼는퀸사이즈 싱글베드를 장착하고 있다. 외관은 캠퍼 모델이 씨고 모델보다 외관상 부드러운 곡선이 반영되어있어 좀더 세련된 느낌을 준다. 현재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위한 카라반파크 조성기념으로 두 모델 모두 800만원씩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캠프렛

09.jpg

캠프렛은 일반적인 오토캠핑과 카라반을 이용한 캠핑의 중간 형태를 가진 텐트 트레일러다. 트레일러 덮개를 열면 내부에 장착된 텐트가 펼쳐지는 구조로 텐트 설치에 긴 시간이 소요되는 오토캠핑보다 비교적짧은 시간에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텐트 내부에는 두개의 독립된 방이 제공되며, 주방과 거실 공간도 확보할 수 있다. 라인업은 클래식, 프리미엄, 사바나로 구성된다.

성우모터스

성우모터스는 구급차를 비롯한 특장차를 제작 및 생산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이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에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와 쏠라티 캠핑카를 납품하고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랜드스타렉스와 쏠라티 캠핑카와 자체 기술력으로 제작한 수륙양용카라반인 보트맨을 전시한다.

-그랜드스타렉스 캠핑카

10.jpg

11.jpg

가장 일반적인 캠핑카로 루트탑텐트가 지붕 위로 펼쳐지고, 내부에는주방과 수납공간 및 소파와 테이블로 구성된 거실 공간으로 설계된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형할 수있다. 이번에 전시할 2018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는 완전변경된 버전으로 완성도를 업그레이드했다.

-쏠라티 캠핑카

12.jpg

13.jpg

솔라티 캠핑카는 출시 이전부터 화제였다. 그랜드스타렉스보다 넓은 바닥공간을이용해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캠핑카로 사용하는 모델은 14인승 쏠라티 모델을 기반으로한다.  내부는 운전석과 조수석을 포함한 거실공간, 주방, 2층 침대, 샤워실이 포함된 화장실 등으로 구성된다.

-수륙양용 카라반 보트맨

14.jpg

15.jpg

순수하게 성우모터스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된 카라반으로 호수나 강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카라반이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생소하지만 낚시와 캠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 관심을 모은다.

우리캠핑

우리캠핑에서는 미국 랜스사와 정식 계약을 맺고 트럭캠퍼를 수입해서 국내에 판매하고 있다. 트럭캠퍼는 생소한캠핑 도구다. 트럭캠퍼는 카라반과 캠핑카보다 오프로드 이동성과 보관이 쉬어 북미 시장에서는 아웃도어활동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고 있다. 우리캠핑에서는 랜스사의 주력 모델인 650, 825모델과 트럭캠퍼가 실려 체결할 수 있는 포드 F-150모델을전시한다.

-랜스 650 트럭캠퍼

16.jpg

랜스 650 트럼캠퍼는랜스사에서 제작하는 트럭캠퍼 중 가장 작은 크기로 엔트리 모델이다. 5~6ft(1.5~1.8m)의 베드길이를 가진 픽업트럭에 적합한 경량 트럭캠퍼다. 제원상 취침 인원은3명이다. 그러나 성인 2명, 어린이 2명이 사용해도 불편하지 않은 공간을 가진다.

17.jpg

내부는 침실(벙커베드), 거실, 주방, 화장실로구성된다. 침실에는 냉장고와 옷장, 멀티미디어 시설을 포함한다. 주방은 2구 가스레인지와 싱크대,전자레인지로 설계되어 있다. 화장실은 샤워실 겸용이다. 성인 1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형할 수있다. 침대의 크기는 193 X 83cm이다.

-랜스 825 트럭캠퍼

18.jpg

랜스 825 트럭캠퍼는랜스사의 라인업 중 가장 인기 높은 모델이다. 625 모델보다 공간이 상대적으로 넓고 동선이 편리한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결합이 가능한 픽업트럭은 포드F-150, 토요타 툰드라, 닛산 타이탄이다. 제원상취침 인원은 4명이다.

19.jpg

내부는 625 모델과같은 침실(벙커 베드), 거실, 주방, 화장실, 옷장으로구성된다. 그러나 침실 내부에 옷장과 냉장고를 배치했던 625 모델과는달리 825 모델은 침실 밖으로 옷장과 냉장고를 배치해 사용 편의성과 동선을 개선했다.

-포드 F-150

20.jpg

픽업트럭이 실질적으로 트럭캠퍼를 이동시킬 수 있는기동 능력을 제공한다. 랜스사에서 생산하는 모든 트럭캠퍼는 픽업트럭이 있어야만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트럭캠퍼와 체결할 수 있는 픽업트럭의 종류는 다양하다. 포드 F 시리즈, 램, 쉐보레콜로라도, 토요타 툰드라, GMC 캐년 등으로 적재함의 최소길이가 1.5~1.8m 이상이면 랜스사의 650 트럭캠퍼와체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