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쏘렌토 더 마스터’출시

2018-04-26     모토야편집부

180426 쏘렌토 19my(1)-1.jpg


기아자동차는 26일 강화된 파워트레인, 첨단 안전및 편의사양 적용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2019년형 쏘렌토 ‘더마스터(THE MASTER)’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기아차가 선보인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는 기존 R2.2 디젤과 2.0 가솔린 터보 모델에 적용됐던 8단 자동변속기를 R2.0디젤 모델까지 확대 적용해 전모델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으며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적용했다.

전륜 8단 자동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감과 저단 영역에서는 발진 및 가속 성능울 높이고 고단 영역에서는 연비 향상 및정숙한 주행감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의 R2.0과 R2.2디젤엔진에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방식을 적용한 SCR(Selective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을 적용해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아울러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을 적용했다.

이 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속도조절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자동세차장 뷰 지원,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되고 5년간무료 이용이 가능한 8인치 UVO 3.0 내비게이션 등의편의사양도 탑재했다.

특히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전용 하이그로시 기어노브, 반펀칭 스티어링휠, 8인치 UVO3.0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 가죽시트 등 고객 선호 사양과 고급감을 더한 ‘마스터(MASTER)’ 트림이 신규로 적용돼 고객의 선택폭을 넓혔다.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의 가격은, 2.0 디젤 모델은 2,840~3,580만원, 2.2 디젤 모델은 2,895~3,635만원, 2.0 터보 가솔린 모델은 2,815~3,065만원 이다.

180426 쏘렌토 19my(2)-2.jpg

한편 기아차는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THE MASTER)’ 출시와 동시에 주행상황에서의 성능과 신기술을 역동적인 영상미로 표현한 디지털 필름을 기아차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각종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상에 런칭해 고객들의 관심을 끈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