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 취침이 가능한 캠핑카. 벨라 620 플러스

2018-06-29     김재민

아리아모빌의 모델 라인업은 벨라와 카로 모델로 구분된다. 특히 벨라 620 모델과 카로 550모델은 아리아모빌을 대표하는 모델들이다. 카로 550 모델의경우에는 봉고 3 워크스루밴 모델의 외형 변경없이 그대로 캠핑카로 사용하기 때문에 날렵한 모습이 매력적이고, 벨라 620 모델은 별도의 차체를 제작해 봉고 3 차대에 결합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넓은 내부 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01.jpg

이번에 소개할 벨라 620 플러스모델은 벨라 620 플러스의 확장 모델로 생각하면 이해가 쉽다. 가장큰 차이는 탑승 인원이다. 벨라 620 모델은 탑승 인원이3인승이지만, 벨라 620플러스 모델은 봉고 3 더블캡 모델을 캠핑카의 토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탑승 인원이 5인승이다. 또한 벙커 베드 길이가 100mm길어 차량의 전체 길이가 6,300mm이다. 벨라620 모델은 차량의 전체 길이가 6,200mm다.

02.jpg

벨라 620 플러스의디자인은 완만한 경사를 두고 후미로 치닫는 바닥 선은 뒷바퀴 휠하우스 영역에서 급격히 올라간다. 이는차체 이탈 각을 크게 하는 디자인으로 이동 시 노면과의 접촉을 통한 파손을 예방하기 위한 디자인이다. 또한, 부드럽게 곡선 처리한 벙커 베드는 벨라 620 플러스의 인상을 친근하게한다. 물론 주행 중 소음 감소와 공기역학적으로도 훌륭한 역할을 한다.

03.jpg

벨라 620 플러스 모델의외형은 기본적으로 벨라 620 모델과 같다. 다른 점은 단지벙커 베드의 길이를 100mm 길게 설계했고, 여기에 벙커베드 전용 창을 단 차이만 있을 뿐이다. 더불어 직선 위주의 데칼에서 사선과 면을 중시한 데칼로 변경해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키웠다. 

04.jpg

벙커 베드에 전용 창이 늘어남에 따라 내부에서 느낄 수 있는 쾌적함은기대 이상으로 높다. 특히 벙커 베드는 3개 방향이 모두밀폐된 디자인임을 고려한다면 전용 창의 설치는 벙커 베드의 거주성에 대한 긍정적인 개선을 이뤄낸 셈이다.

벨라 620 플러스에는총 8개의 제공된다. 가장 매력적인 창은 후면에 위치한다. 창의 크기가 가장 큰 창으로 내부의 침실에 해당하는 전용 창이다. 좌우측면의 창과 천장의 전용 헤키 창까지 더해지면 침실은 화사한 햇살이 들이치는 쾌적한 공간으로 분한다. 이외에도 거실에 해당하는 영역에 2개의 전용 창, 주방 전용 창 1개가 제공되어 편의시설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후면에는 가장 큰 창을 두어 전술한 역할을 수행하고, 이외에도 후방 카메라 및 주차 보조 센서를 제공해 안전한 주행 및주차를 가능하게 한다. 

05.jpg

외부에서 이용이 가능한 기능 영역에서는 좌측에 외부 전원 연결구, 화장실 카트리지, 청수 연결구(150ℓ), 워터펌프 전원 공급 단자 등이 위치한다. 화장실 카트리지는 고정식 변기를 옵션으로 선택할 경우에만 제공되며 기본으로는 이동식인 포타포티 변기가 제공된다.

06.jpg

우측에는 1단 수동 계단, 내부전원연결구, 3.5m 수동 어닝(툴레 또는 피아마), 출입구 전용LED 조명, 주유구 등이 자리한다.

07.jpg

벨라 620 플러스 모델은외관부터 웅장하다. 그래서 외형으로부터 기인하는 안정성에 대한 의심을 품을 수 있다. 그러나 아리아모빌에서는 뒷바퀴 축에 수직으로 가해지는 하중을 효과적으로 버틸 수 있도록 하부 보강 작업을 통해안정감 및 안전성을 확보했다.

하부 보강 작업은 롤링 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복륜 타이어의 간격을50mm 정도 넓힐 수 있는 허브스페이스 장착 및 수직 하중을 버텨내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코일스프링과먼로 쇼크업소버를 장착 등의 작업을 통해 진행된다.

내부는 벨라 620 모델처럼벨라 620 플러스의 화려한 치장과 실제 사용에 따른 편의성이 뛰어난 설계가 주목받는다.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 것은 탑승 인원과 취침 인원이다. 봉고3 더블캡 모델 사용으로 탑승 인원이 5명까지 가능하며, 제한된 공간에 설치된 침실, 변형 침대, 벙커 베드 이용을 통해 최대 7명까지 취침할 수 있다. 벨라 620 플러스의 가장 큰 매력이다.

내부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고전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하다. 보트를 제작했던 기술력이 오롯이 스며든 원목 무늬목과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에 유광 칠을 더한 가구들이 고급스럽고화려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08.jpg

침실에는 후면의 가장 큰 창과 좌우 측면의 전용 창 2개, 그리고 천장의 헤키 창이 제공되어 가장 화사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마치 연속하는 파노라마 창처럼 개방감이 큰 특징을 갖는다. 이를 비롯해 효율적인 환기, 빛의 유입, 편안한 외부 주시 등이 가능하다. 침대의 크기는 더블 베드보다 약간 작은 크기지만 성인 2명이 충분히사용할 수 있는 크기다. 

09.jpg

침실의 상단 영역에는 캐비닛 형태의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또한, 매트리스 밑 공간으로도 의자나 테이블과 같은 부피가 큰 캠핑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큰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화장실은 아리아모빌의 아이디어가 드러나는 영역이다. 기본적으로 이동식변기인 포타포티를 사용해 화장실의 바닥 면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했기 때문이다. 사용하지않을 때에는 별도로 마련된 수납공간에 변기를 넣고, 더욱 넓어진 공간에서 여유로운 샤워가 가능하다.

10.jpg

고정식 변기를 선호한다면 옵션으로 고정식 변기를 설치할 수 있다. 화장실카트리지가 제공되는 고정식 변기는 사용 후 처리가 쉬운 장점이 있지만, 이로 인한 바닥 면적 감소는감내해야 할 부분이다. 

11.jpg

주방은 메탈 베이스의 전자레인지와 105 ℓ 냉장고가 원목 무늬 패널과 짝을 맞춰 현대적이면서고전적인 느낌을 강하게 전달한다. 싱크와 싱크 상판의 깊이와 같은 길이의 확장 패널도 부착할 수 있어싱크대를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동식업무차량으로 등록하기 때문에 가스레인지와 같은 고정식 화기는설치할 수 없다.

12.jpg

거실 공간에는 소파와 테이블, 그리고27인치 LG TV가 포함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배치했다.‘U’자형 라운드 소파는 90mm 고탄성매트에 고급 인조가죽을 씌워 만들었다. 적당한 탄성으로 앉았을 때나 침대로 변형해서 매트리스로 사용할 경우에도 사용이 편안하다. 소파와 짝을 이루는 테이블은 원목으로 실내 분위기와도 잘 어울린다. 성인6명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간과 크기다.

13.jpg

침대로 변형하기 위한 작업은 매우 간단하다. 테이블을 접어 소파의 착좌부까지내리고 그 위로 등받이와 착좌부를 보기 좋게 정렬하면 최대 성인 3명이 사용할 수 있는 침대로 변형할수 있다.

14.jpg

벙커 베드는 언제나 그렇듯이 동화 속 오두막집처럼 어린이들에겐 동경의 대상이 된다. 실제로 카라반에서는 2층 침대가,캠핑카에서는 벙커 베드가 어린이에겐 가장 인기가 높은 영역이다. 현대자동차의 쏠라티 캠핑카에는2층 침대를 기본으로 설치해 판매하고 있다.

벨라 620 플러스의 벙커 베드 천장은 퀼팅 처리한 베이지색 인조가죽소재를 적용했다. 소파와 마찬가지로 매트리스에는 90mm 고탄성매트에고급 인조가죽을 입혀 만들었다.  딱딱하지 않고 생각보다 푹신해 안락하다. 

15.jpg

운전석에도 벨라 620 플러스 전용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해서 장착할수 있다. 사이드 볼스터과 목 받침대가 일체형으로 설계된 시트는 장시간 운전에도 운전자의 몸을 부드럽게지탱하며 피로도를 덜어 준다. 

16.jpg

아리아모빌의 벨라 620 플러스 모델은 4인~7인 단위의 가족이 편안한 캠핑이나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모델이다. 벨라 620 모델이 벨라 620 플러스모델과 같은 내부로 되어 있자만, 승차 정원은 3명에 국한된다. 그러나 벨라 620 플러스 모델은 5명까지 승차할 수 있기 때문에 한 가족이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차가 닿을 수 있는 곳이라면 그곳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17.jpg

가격 및 구매는 아리아모빌에 문의하면 된다. 사양은 다음과 같다.

[인테리어]

최고급 사양 이중아크릴 창문(블라인드, 방충망), 최고급 사양 출입문(방충망일체형), LED 루프벤트 2개, 주방씽크상판, LED 매립등, 프리미엄풀랩핑, 이태리 포플러 친환경 보드, 천연무늬목 도장가구및 상부장, 벙커 전체 쿠션 마감, 양념 선반, 고급 냉온 수전, 화장실(수납장, 샤워수전, 욕실바닥), 데포드외부 서비스 도어 (수납공간 1100L), 접이식 테이블(원목상판), 쇼파/침상변환(고급 레자 커버, 90mm 고탄성매트)

[기본사양]

3.5m 수동어닝(피아마, 툴레), 150L 청수 탱크, 80L 오수 탱크, 외부 물 주입구, 대용량 릴레이 방식 주행 충전기(300A), 벨에어 에어컨, 포타포티 변기, 맥스펜(전자동 환기시스템), 외부샤워기, 220V 자동 릴선(15m), 중앙 집중식 메인 컨트롤 판넬, 105Ah 딥사이클 배터리 3개,한전 ALL TECH 충전기, 정현파 인버터 2kw, 외부전원 인입구, DC 12V 냉장고, 12V 피아마 압력식 워터펌프, 최고급 메탈전자레인지, 출입구 2단 수동 스텝, 태양광판넬 105W 3개, 블루투스 오디오/스피커, 태양광 컨트롤 MPPT 방식(30A), 후방 주차 카메라, 후방 상시 카메라(룸미러혀 후방모니터 10.2인치),독일제 디젤 온수 겸용 무시동히터/D2 무시동 에어히터(독일), 27인치 LG TV(미러링 포함)

[선택사양]

• 차량업그레이드: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 언더 코팅, 어라운드뷰 시스템, 자전거 캐리어, 리어박스, 자동위성 안테나, 조수석 열선, 고정식 카세트 변기, 배터리 업그레이드(인산철260Ah + 레드아크충전기), 인버터 업그레이드, 외부인버터 발전기, 노래방 시스템, 바닥 카페트, 바닥 난방, 하부보강(USA 먼로쇼바, 코일 보강스프링두계 15mm, 허브 스페이스 50mm 좌/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