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리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

2011-08-01     관리자

닛산 리프, 미국 도로교통안전국 NCAP 최고 안전 등급 획득

닛산의 전기차 리프(LEAF)가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서 실시한 신규 신차평가 프로그램(NCAP)의 안전성 평가에서 전기차 사상 최초로 별 5개의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이 2011년형 모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안전성 평가는 정면 충돌, 측면 충돌 등으로만 나눠졌던 기존의 안전도 평가에서 전복 상황, 종합 평가 등의 항목이 추가되어 더욱 더 엄격해진 테스트와 조건들이 도입되었다.

닛산 북미 판매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 브라이언 캐롤린은 "닛산의 리프는 전기차 사상 최초로 NCAP에서 별 5개의 안정성 평가를 받은 자동차와 동시에 지구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혁신적인 자동차이기도 하다"라고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닛산의 리프는 배기가스가 전혀 없는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로, 컴팩트 리튬 이온 배터리를 동력원으로 사용해 완충 시 (유럽 기준)최대 175km까지 이동할 수 있다. 전기모터의 특성을 살려 시동순간부터 최대 토크를 전달해 부드러운 가속을 내게 했으며, 차량 자세 제어 장치를 더해 안정성을 더했다. 리프는 2010년 12월 일본과 미국에서 출시되었으며, 올해 영국, 네덜란드 등 일부 유럽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도입 여부는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