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함의 극치, BMW 8 시리즈 골든 썬더 에디션.

2020-06-22     모토야

BMW 8시리즈 모델의 내외부는 매혹적인 역동성의 디자인을 가진 자동차다. 그런데 이보다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델이 등장한다. BMW 8시리즈 모델에 특별함을 더한 BMW 8시리즈 에디션 모델인 골든 썬더(Golden Thunder)이 주인공이다.

골든 썬더 에디션은 BMW 840i와 BMW 840d xDrive, 그리고 BMW M850i ​​xDrive에 이르기까지 BMW 8 시리즈 쿠페, 컨버터블, 그란쿠페 등의 라인업에 적용이 가능하다.

오는 9월부터 독일 바바리아주에 위치한 딩골핑(Dingolfing)에서 생산되며, M 스포츠 패키지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사파이어 블랙 메탈릭 또는 프로즌 블랙 메탈로 마감된 바디 마감과 골드 색상으로 강조된 특징들은 고급 스포츠카의 고급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강조한다.

M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을 위한 블랙 브레이크 캘리퍼와  BMW만의 하이 그로시 새도우 라인으로 치장된 길어진 차체는 외형상 폭발적인 이미지를 전달한다. 여기에 전면 에이프론에서 사이드스커트를 거쳐 리어 에이프론까지 이어지는 금색 치장은 어두운 차체에서 현저한 대비를 이루며 존재감을 자랑한다. 금색 치장은 사이드미러 캡, M 리어 스포일러(BMW 8 시리즈 쿠페 전용), 이중 스포크 디자인의 20인치 M 라이트 알로이 휠에도 적용된다.

내부에서는 검정 색상의 BMW 메리노 가죽 소재의 1열 시트의 헤드레스트에 새겨진 '에디션 골든 썬더' 글씨와 BMW 8 시리즈 쿠페와 BMW 8 시리즈 그란 쿠페를 위한 진회색의 BMW 인디비주얼 알칸타라 루프 라이너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특히 알루미늄 메쉬 이펙트 골드로 마감한 내부는 특별함을 전달한다. 

금빛 색상이 반짝이는 센터 콘솔 패널에는 에디션 엠블럼이 제공되며, 수작업으로 제작된 크래프티드 클래어리티(Crafted Clarity) 글라스 소재의 컨트롤러 셀렉터와 바우어앤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음향 시스템(Bowers & Wilkins Diamond Surround Sound System)이 장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