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가족에 안성맞춤, 씨조이 480QLK

2022-02-23     모토야

오토홈스에서 데스렙사의 엔트리급 카라반인 씨조이라인의 480QLK 모델을 시장에 선보였다.

 

씨조이 480QLK  모델은 모델명이 내부 길이가 4.8m를 뜻하는 480이지만, 실제로는 내부 길이가 5m에 이르는 500급 카라반이다. 그만큼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는 뜻이다.

 

외부는 데스렙스사의 전통적인 사선 구조를 가진 전면 창이 신선한 느낌을 제공한다. 밑으로는 가스통, 이동식 물통, 바퀴 받침목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자리한다.


좌우 측면에서 가장 눈여겨 볼만한 점은 침실과 거실 전용 창이 연속으로 자리한다는 것이다. 내부에서의 독특한 평면 구성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는 실마리다.

 

우측 면에는 출입구가 자리하며, 바로 좌측으로 수직으로 길이가 긴 수납 도어가 자리한다. 이 수납도어는 내부의 2층 침대의 1층 침대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어로 1층 침대를 세워 고정한 뒤, 자전거나 스키를 포함한 다양한 레저용 도구를 수납할 수 있다.


내부는 편안한 동선을 제공하는 평면 구성이 눈에 띄는 특징이다.

 

특히, 씨조이 480QLK 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그동안 카라반 내부 평면 구성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구성을 택한 것이 매력적이다. 보통 침실과 거실을 서로 분리해 다른 공간에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인 설계 방식이다. 그러나 씨조이 480QLK 모델은 가장 앞쪽으로 고정식 침대를 설치하고, 침대와 바로 연계한 공간에 가로형 거실을 위치시켰다.

 

물론 침실과 연계해 좌측이나 우측 측면에 거실 공간을 설계하는 경우는 있어도, 침대 가로 전체 너비만큼 거실을 설치하는 것은 매우 드문 경우다.


씨조이 480QLK 모델은 침대과 같은 너비를 가진 거실 공간을 두고, 마주하는 벤치형 시트 2개와 침대 밑으로 빌트인된 테이블을 설치해, 필요에 따라 테이블을 꺼내고 넣을 수 있는 구조를 택했다.


따라서, 테이블이 필요없는 경우에는 테이블을 침대 밑에서 꺼내지 않고, 벤치형 시트 2개만 사용해 무릎 공간을 최대한 넓혀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내부 동선이 매우 편리해진다.

 

테이블이 필요한 경우에는 테이블을 외부로 꺼내 사용할 수 있다. 거실을 사용하는 인원수에 따라 길이를 조정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벤치형 시트와 테이블은 침대로도 변환이 가능하다. 침대로 변환하면 성인 두 사람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를 제공하며, 바로 앞쪽에 자리한 고정 침대와 함께 넓은 취침을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 둘을 가진 4인 한 가족의 취침이 가능하다.

 

고정 침대는 퀸사이즈급으로 성인 두 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이며, 매트리스 밑으로는 갈빗살 베드 2개를 설치해 옆 사람이 뒤척여도 흔들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고정 침실은 전면 창과 좌우측 창, 그리고 천정으로 대형 헤키창이 있어 폭 넓은 개방감과 시원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가장 뒤쪽에는 2층 침대가 자리한다. 성인 사용해도 넉넉한 크기지만, 안전을 위해 2층 침대의 경우에는 몸무게가 80kg 이하인 사람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2층 침대에는 낙상 방지를 위한 안전 그물방이 설치되어 있다.

 

1층과 2층 침대에는 전용 창과 조명, 그리고 전기 사용을 위한 소켓이 제공된다. 그리고 1층 침대는 세워서 고정한 뒤, 수납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 2층 침대 전용 옷장과 커튼도 제공한다.

 

주방은 단순하지만, 사용이 편리한 구성이다. 싱크볼 겸용 수전, 3구 가스레인지, 도매틱 80L 냉장고, 상부장, 하부장으로 주방은 구성된다.

 

옷장은 옷걸이에 옷을 걸어 보관할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하고, 바로 밑으로는 트루마 가스 히터가 자리하며 내부 난방을 책임진다.


화장실은 샤워실과 일체형으로 설계되어 있다. 고정식 변기와 코너 세면대, 그리고 샤워기가 제공된다. 성인 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 시 불편함은 없다.
이번에 소개한 씨조이 480QLK모델은 4인 한 가족이 사용하기에 정말 편안한 구조를 가진 유럽 카라반이다. 가족의 편안한 캠핑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카라반이다. 가격은 2022년형은 3,770만원, 2021년형 3,270만원이다. 모두 부가세를 포함한 가격이다. 문의 오토홈스(1588-8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