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산학협동 프로그램 협약 체결

2012-04-25     모토야





- 두원공과대학, 인하공업전문대학, 한국폴리텍Ⅰ대학과 산학협동 인재양성 프로그램 추진

-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이수 후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까지 운영

유럽 최대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공식 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4월 25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호텔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폭스바겐코리아 산학협동 인재양성 프로그램(Volkswagen Apprentice Program)> 협약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1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주역들에게 세계 자동차산업을 선도해온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전문 기술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서비스 품질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부문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추후 두원공과대학/인하공업전문대학/한국폴리텍Ⅰ대학의 자동차 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가자를 선발하여, 3개월 동안 폭스바겐 기술 아카데미에서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폭스바겐의 선진화된 자동차 기술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참가자가 직접 테크니션으로서의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장 인턴십 프로그램이 이어 운영된다. 특히, 해당 기간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은 2013년 1월부터 폭스바겐코리아 각 딜러사 직원 채용의 특전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이를 기념해 진행된 협약식에는 두원공과대학교 김병진 총장, 인하공업전문대학 정동석 총장, 한국폴리텍Ⅰ대학 정봉협 학장을 비롯한 각 대학의 자동차 학과 교수 및 학생들이 함께 참석해 앞으로의 자동차 산업 및 교육 방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였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새로운 삶의 가치를 제시하는 자동차로 선진 자동차 문화를 소개해온 폭스바겐코리아는 2005년 한국 진출 이후, 한국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라며 "본 프로그램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발굴, 육성하여 한국 자동차 산업이 더욱 성숙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