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신형 파사트, 미국 JD 파워 <가장 매력적인 중형세단> 선정

2012-07-26     모토야

신형 파사트가 미국의 권위 있는 시장조사전문 기관인 JD파워 ´2012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에서 가장 매력적인 중형세단으로 선정되었다.


JD파워가 매년 실시하는 APEAL(Automotive Performance, Execution and Layout) 조사는 자동차의 성능과 완성도, 디자인 및 설계에 대한 구매자의 만족도를 종합적인 점수로 환산하는 평가로, 최근의 자동차 구매 동향을 알아보는 중요한 지표로 사용된다. 올해 APEAL 지수 조사는 2012년 2월부터 5월사이에 차를 구매하고, 소유한 지 90일이내 74,000명의 실제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약 80개 이상의 차량 특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그 결과, 폭스바겐은 가장 매력적인 중형세단으로 선정된 신형 파사트를 비롯해, 티구안, 투아렉, 골프 및 골프 GTI가 높은 점수를 받으며,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평가에 참가한 고객들은 연비, 안정성 및 독일 장인 정신이 깃든 뛰어난 품질을 폭스바겐의 주요 강점으로 손꼽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여기에는 내부의 안락함과 독창적인 외관 스타일링, 성능 및 안전성과 혁신적인 기술 등의 만족도도 포함됐다.


이번 발표를 통해 다시 한번 동급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은 신형 파사트는 독일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테네시주 채터누가에 위치한 폭스바겐의 최신 친환경 공장에서 생산된 모델이다. 폭스바겐은 중형세단의 격전지로 손꼽히는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운 모델의 컨셉트 방향을 설정하고, 독일의 엔지니어링 기술과 스타일링을 접목시켰다. 이렇게 탄생한 신형 파사트는 독일 정통 세단을 대변하는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바탕으로 판매 개시 9개월 만에 생산량 10만대를 돌파하는 성과를 나타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모터트렌드 - 2012 올해의 차>, <美 켈리블루북(kbb.com) - 10 Best Redesigned Vehicle for 2012>, <루다스 ESPN(Ruedas ESPN) - Best Sedan> 등 권위 있는 상들을 연이어 수상하며 그 진가를 인정받아왔다. 여기에 , <파퓰러메카닉스(Popular Mechanics) - 2012 Automotive Excellence Award for Fuel Efficiency>으로 혁신적인 연비까지 인정받았다. 여기에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American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선정한 ‘2011년 가장 안전한 자동차’(2011 Top Safety Pick)에 올라 탁월한 안전성까지 입증한 바 있다.


한국시장에는 오는 8월,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혁신적인 연비의 디젤엔진과 민첩한 반응을 제공하는 가솔린 엔진 등 두 가지 모델로 3천만원대 후반에서 4천만원대 초반의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