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 JD파워 ‘2013 독일 자동차보유만족도조사’에서 최고점 획득

2013-07-08     모토야

볼보자동차는 최근 JD파워(J.D.Power and Associates)에서 실시한 ‘2013 독일 자동차보유만족도조사(2013 Germany Vehicle Ownership Satisfaction Study)’에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자동차 분야의 품질 및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진 미국의 시장조사업체 JD파워가 실시한 이번 조사는 2010년 1월부터 2011년 12월까지 2년 동안 새로 차량을 구입한 1만 7,937명의 차량 보유자를 대상으로 품질 및 신뢰성, 가치, 서비스, 유지비용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온라인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총 25개 자동차 브랜드들 가운데 볼보자동차가 832점을 획득, 1등을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도요타가 816점을 얻어 2위를 기록했으며 독일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벤츠는 810점을 획득해 3위에 그쳤다. 폭스바겐(798점)과 아우디(794점), BMW(790점)는 각각 8, 9, 11위를 나타나냈으며 BMW는 산업 평균 점수인 789점과 근소한 차이를 나타냈다.

볼보자동차는 평가 항목 중에서, 특히 자동차의 품질과 신뢰성, 가치 부문에서 높은 만족도를 획득했으며 모델별 평가에서도 볼보 V70과 XC70이 높은 점수를 기록하여 상위 3개 모델 가운데 이름을 올렸다.

볼보자동차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차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