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2 적용된 Actros 3548L 8x4 Cargo 출시

2014-09-23     모토야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480마력의 8x4 초장축 카고 트럭 Actros 3548L 8x4 Cargo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ctros 3548L 8x4 Cargo 는 축간 거리 7,650mm의 긴 초장축 샤시로 완벽하게 하중을 분배해 다양한 종류의 화물 수송 및 장거리 운송에 적합하다. 또, V6 BlueTec 엔진과 12단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었다.



또한, 편안하고 경제성 있는 주행 환경을 위해 3, 4축 에어 서스펜션과 고속 종감속비, 싱글 리덕션 액슬이 적용되어 대량 화물 운송 및 고속 주행에 탁월한 성능과 연료 효율성을 발휘한다. 또, 경제성과 합리성을 고려해 3년 또는 45만km(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 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Actros 3548L 8x4 Cargo 는 배기량 11,946cc 급 V6 BlueTec 엔진에 향상된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되어 최고 출력 476마력과 최대 토크 234.7kg.m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가격은 1억9천 만원(부가세 포함)이다.


탁월한 고속주행과 연료 효율

Actros 3548L 8x4 Cargo는 싱글 리덕션과 메르세데스-벤츠의 12단 자동 기어 변속 시스템인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고속 종감속비가 적용되어 한층 더 높은 경제성을 갖추는 동시에 최고의 연비를 구현한다. 싱글 리덕션 액슬은 성형 방식으로 전환된 단일 감속 하이포이드 대용량 액슬로 부드러운 작동을 통한 뛰어난 정숙성을 자랑하며 중량이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카고형 전용 액슬이다.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 2) 자동 변속기는 일시적으로 파워를 높일 수 있는 파워 모드, 차량을 정교하게 움직여야 할 때 사용하는 메뉴버링 모드, 내리막에서 저단 변속을 유지하는 오버런 모드, 기어를 중립으로 전환하여 연비를 높이는 에코롤 모드, 움푹한 노면에서 보다 쉽게 차량이 빠져나올 수 있게 하는 락킹 모드 총 다섯 가지 변속 모드를 제공한다. 운전자는 버튼 조작만으로 간단히 원하는 변속 모드로 세팅을 변경할 수 있다.


안락한 실내 공간

Actros 3548L 8x4 Cargo 는 무엇보다 장시간 운행을 자주 하는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주기 위해 캡에 기본적으로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으며 경제성과 편안함을 위해 L-cab을 선택하여 차량 내부 인테리어와 편의성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운전석 시트에 에어 서스펜션 기능을 장착한 에어 서스펜션 시트(air suspension seat)는 세단과 같은 편안하고 안락한 주행을 만들어주며 침대는 물론, 다양한 수납 공간을 갖춰 운전자가 편안하게 운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운전석에 맞춰 높이와 경사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티어링 휠에는 다기능 조작 버튼이 장착되어 오디오 및 운전자 정보 시스템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어 운전자에게 최적의 효율성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특히, 차량 관리 유지 항목들을 한번에 확인 및 점검할 수 있는 텔리전트 유지관리 시스템과 차량에서 장기간 대기 시 차량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상태 표시기가 장착되어 간편한 차량 관리가 가능하다.



운전자를 고려한 안전 기술

Actros 3548L 8x4 Cargo 는 온로드 주행 및 화물 운송 차량에 적합한 후축 싱글 리덕션 액슬에 디스크 브레이크와 에어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적용, 최적의 제동 능력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또,주간 주행등이 기본 적용되어 야간 및 악천후 주행 시에 전방 및 측면의 시야 확보를 도와주며 보조제동장치인 리타더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운행 중 브레이크 소모를 줄여 유지관리비를 낮추고 기어 변속을 줄여 평균 운행 속도를 증가시키는 동시에 최고의 연비를 구현한다.뿐만 아니라, 내리막길까지 일정 속도로 주행할 수 있어 운전 부담을 줄여주는 오토 크루즈 컨트롤 등 혁신적인 안전 기술들이 장착되었다.


다용도 초장축 샤시와 서비스 및 편의 사양

Actros 3548L 8x4 Cargo에는 동력 인출장치인 PTO가 기본 장착되어 탱크로리, 펌프트럭, 윙바디 등 필요한 용도와 화물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며 대량 화물 운송은 물론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특장용 추가 배선박스와 가변축 장착용 에어라인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3년 또는 45만km(선도래 기준) 무상 보증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운전자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조건을 제시한다. 또, 블루투스 연결 시스템(Bluetooth connectivity system)과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브리지스톤 12R타이어가 적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