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신형 시로코 R-Line 출시

2014-10-06     박병하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시로코 R-Line 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2014년 10월 2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언론사 및 미디어 매체를 대상으로 2014 폭스바겐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시로코 R-라인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새로워진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된 시로코 R-라인은 전면부는 더욱 넓고 낮아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새로운 헤드라이트 및 R-Line 범퍼가 결합되어 날렵하고 선명한 스포츠카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특히 신형 바이제논 헤드라이트와 LED 주간 주행등, 그리고 보닛에 통합된 3중 블랙 에어로다이내믹 블레이드 등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은 강인한 이미지와 역동적인 존재감을 더욱 부각시킨다. 또한 프론트 그릴에 배치된 R-Line 배지와 보닛 전면 중앙에 위치한 폭스바겐 엠블럼은 시로코만의 강렬하고 위용있는 캐릭터를 강조한다. 후면부 디자인은 직선의 미학을 새롭게 해석하고 다듬어져 역대 시로코 모델 중 가장 스타일리시한 뒷모습을 자랑한다. 넓고 예리한 형태로 업그레이드된 스모크드 LED 테일 램프와 테일 게이트, 블랙 컬러의 리어 디퓨저가 조화를 이뤄 차체를 더욱 당당하고 낮아 보이는 효과를 배가시켰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R-Line 리어 범퍼와 리어 스포일러로 스포티한 분위기를 강조했다.


실내 역시 스포티한 스타일로 리뉴얼 되었다. 특히 1974년에 데뷔한 오리지널 시로코에 대한 오마주로 장착된 스포츠 인스트루먼트 다이얼은 오일 온도계와 터보 부스트 게이지, 그리고 크로노미터로 구성되어 시로코의 스포티함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스포티한 알루미늄 인서트가 계기반과 센터콘솔, 도어 패널 등 인테리어 곳곳에 적용되었으며, 3-스포크 멀티펑션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핸드 브레이크 그립은 가죽으로 마감되었다. 모빌리티 타이어가 장착된 18인치 ``살바도르(Salvador) `` 알로이 휠과 고급 `` 비엔나(Vienna)`` 스포츠 가죽시트, R-Line 로고가 새겨진 도어 스커프 플레이트와 스포츠 시트 헤드레스트, 스테인레스 스틸 페달까지 적용되어 있다.


새단장한 시로코 R-라인은 스포티한 디자인은 물론, 성능과 경제성을 챙긴 TDI 디젤 엔진 및 DSG 더블클러치 변속기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시로코 R-라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서 출시되었다. 폭스바겐은 시로코의 저 중심 설계와 개선된 스포츠 서스펜션 및 고속 코너 주행 시 언더스티어를 잡아줘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전자식 디퍼렌셜 록 XDS 등의 장비가 추가되었으며, 리터 당 14.8km의 복합 연비와(도심: 13.3 / 고속: 17.1) 133 g/km에 불과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유럽의 최신 환경규제인 유로6를 만족시키면서 운전의 즐거움과 경제성, 그리고 친환경성에 이르는 세 가지 요소를 두루 만족하는 자동차로 소개했다. 강력한 성능은 물론, 유로6 환경 규제를 만족하는 TDI엔진과 6단 DSG 더블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된 시로코 R-라인은 레이스 트랙에서의 짜릿한 드라이빙과 일상에서의 여유로운 주행을 모두 만족시킨다. 최고 출력은 184마력(3,500~4,000 rpm)으로 이전 모델 대비 14마력(170마력/4,200 rpm)이 증강되었고 최대토크는 38.7kg.m/1,750~3,250rpm로 향상됐으며, 0-100km/h 가속 시간은 7.5초로 기존 모델 대비 0.4초가 단축됐다. 안전최고속도 역시 228km/h로 상향 조정됐다.


또한, 동급 세그먼트 내 최상의 안전사양을 제공한다. 스타트-스탑 기능과 에너지 회생 기능을 적용한 블루모션 테크놀러지, 동적 코너링 라이트는 커브 길에서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따라 헤드램프의 방향을 제어해 최적의 가시성을 확보해준다. 또한 코너링 시 바퀴마다 걸리는 제동력을 다르게 조정해 주행 안정성을 높여주는 XDS(전자식 디퍼렌셜 록), 전 후방 파크 파일럿, 언덕 밀림방지 시스템(Hill Hold Control), 6개의 에어백과 최적화된 전면 헤드레스트, 목뼈 손상 방지를 위한 통합형 뒷좌석 헤드레스트,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ABS(Anti-lock Brake System), 전자식 디퍼렌셜 록(EDL, Electronic Differential Lock), ASR(Anti-Slip Regulation), BAS(Brake Assist System),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인 ISOFIX 등이 적용됐다.


폭스바겐코리아 토마스 쿨 사장은 ``신형 시로코 R-Line은 개성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수한 출력과 성능은 물론 실용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스포츠 쿠페의 정점``이라며, ``더욱 인상적인 디자인과 강력해진 드라이빙 성능으로 새롭게 태어난 신형 시로코는 오너들에게 더욱 높은 자부심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운전의 즐거움과 일상에서의 경제성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두루 충족하는 시로코 R-라인의 가격은 4,300만원(부가세 포함)으로, 전국 30개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