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7건) 리스트형 웹진형 타일형 폴스타의 배터리팩 활용한 시판형 전기 수중익선 등장! 폴스타의 배터리팩 활용한 시판형 전기 수중익선 등장! 폴스타(Nasdaq: PSNY)가 스웨덴 전기 보트 업체인 칸델라(Candel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한 첫 제품인 ‘칸델라 C-8(Candela C-8)’을 공개했다. 두 스웨덴 프리미엄 모빌리티 브랜드는 지난 2022년 8월, 폴스타가 칸델라의 전기 수중익선(水中翼船, Hydrofoil)에 필요한 배터리 팩과 충전 시스템을 다년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이번에 선보인 ‘칸델라 C-8’은 폴스타 2 스탠다드 레인지 싱글 모터와 동일한 69kWh 배터리 팩과 DC 충전 시스템이 탑재된다. 내연기관 기반의 보트를 뛰어넘는 보트 | 모토야 | 2023-01-18 14:38 세계 최대 수상레포츠 산업 전시회 boot 2022 개최 세계 최대 수상레포츠 산업 전시회 boot 2022 개최 세계 최대의 수상레저산업 전문 전시회인 ‘뒤셀도르프 보트 2022’가 내년 1월 22일부터 9일간 개최된다. 본 전시는 매년 최신 산업 동향, 화려한 볼거리, 전문 지식을 교류하는 장으로 기능하며 반세기 넘게 수상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해 왔다. 작년 전시는 코로나 악재에도 1,900개사, 25만명 이상 참가, 23만 제곱미터 규모로 오히려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올해도 한세, 베네토, 페레티 그룹, 선시커, 페어라인, 앱솔루트, 카타나, 바바리아, 보쉬 모터보트, 델러, 뒤푸르, 등 역사와 전통을 지닌 기업들이 보트 | 모토야 | 2021-11-08 10:44 바다의 제왕, 전함 이야기 #6 - 왕립 해군의 전함들 바다의 제왕, 전함 이야기 #6 - 왕립 해군의 전함들 영국은 15세기 초, 대항해시대(大航海時代)의 도래와 함께 건실한 해군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영국은 섬나라였고, 따라서 제해권의 중요성을 유럽 대륙의 그 어떤 나라보다도 절감하고 있었다. 바다의 중요성을 인식한 영국은 세계 최초로 독립되고 전문화된 해군을 육성하기 시작했고, 이것이 바로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는 '왕립 해군(Royal Navy)'이다. 영국의 왕립 해군은 영국을 지키는 든든한 방패이자, 전세계의 바다에 전개되어 영국이 세계의 패권을 쥘 수 있게 해 주는 동력으로 기능했다. 왕립해군은 ‘해가 지지 않는 나라’를 보트 | 모토야 | 2020-08-21 12:10 메르세데스 AMG가 만들면 보트도 GT R이 된다. 메르세데스 AMG가 만들면 보트도 GT R이 된다. 메르세데스-AMG와 시가렛 레이싱 팀(Cigarette Racing team)이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 낼 강력한 성능을 가진 보트를 제작하기 위해 올해 다시 한번 뭉쳤다. 메르세데스-AMG GT R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하는 시가렛 레이싱 팀의 ‘50’ 머라우더(Marauder) AMG 보트’가 바로 그 결과물로 탄생했다. 두 업체는 10년간의 협업을 통해 이미 8가지 스페셜 에디션 고성능 보트를 이미 제작한 경험이 있다.메르세데스-AMG GT R과 2017 50’ 머라우더 AMG 보트는 지능형 경량 구조에서 풍부한 혁신 기술에 이 보트 | 김재민 | 2017-06-02 11:39 토요타 마린(Toyota Marine)의 포남(PONAM)-28V 토요타 마린(Toyota Marine)의 포남(PONAM)-28V 일본의 자동차 기업 토요타의 고급 요트 사업부, `토요타 마린(Toyota Marine)`이 새로운 파워보트 모델을 선보였다. `포남(PONAM)-28V`라는 이름이 붙은 신형 요트는 토요타가 그동안 자동차를 개발하며 축적해 온 다양한 기술과 일본의 대표적인 중장비 기업인 얀마(Yanmar) 사와의 공동개발로 만들어졌다. `포남`은 뉴질랜드의 원주민 마오리어(語)로, 뉴질랜드 남섬을 의미한다.국내에는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토요타는 90년대 후반부터 고급 요트 사업에 뛰어 들었고,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상당한 기술을 축적하고 보트 | 박병하 | 2017-04-13 01:02 바다까지 넘보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크루즈 보트 바다까지 넘보는 토요타 하이브리드 크루즈 보트 두 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동력원을 이용하는 것을 모두 `하이브리드`로 칭한다면, 선박은 그야말로 하이브리드의 선각자라고 할 수 있다. 선박이 두 가지 이상의 동력원을 사용한 역사는 인력을 사용해야 했던 갤리선을 제외하면, 증기기관과 돛을 혼용했던 기범선(機帆船)을 기원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두 가지 이상의 동력을 함께 사용하는 개념은 현대의 결합추진방식에 이르러 주류를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의 하이브리드와 같이, 강한 동력이 필요치 않을 때 전기모터만으로 추진하는 형태의 선박인 `그린 쉽(Green Ship)` 개념의 보트 | 박병하 | 2017-04-13 00:54 벤츠가 만드는 모터 요트 벤츠가 만드는 모터 요트 메르세데스-벤츠가 자동차에서 보여준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은 이미 자동차 시장에서 정평이 나 있다. 그렇다면 메르세데스-벤츠가 요트를 만든다면 어떤 모습일까? 메르세데스-벤츠가 디자인하고 요트제작으로 유명한 영국의 실버에로우 마린이 제작한 에로우 460-그란투리스모(Arrow 460-Granturismo)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요트의 길이는 총 14m에 달한다. 외형상 특징은 14m의 길에 전반에 걸쳐 아치형태의 루프라인이 적용된 것이다. 후미 영역은 완만한 경사를 두어 디자인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자동차들에 적용된 디자인인 드로핑 보트 | motoya | 2016-10-18 00:00 처음처음1끝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