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프리미엄 세단 `신형 508` 유로 6 모델 출시
상태바
푸조, 프리미엄 세단 `신형 508` 유로 6 모델 출시
  • 이동익
  • 승인 2015.1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푸조 `신형 508`의 유로 6 모델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형 508은 세련된 디자인,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첨단 사양, 편안한 승차감, 넓은 적재 공간, 탑승자를 배려한 인테리어로 프리미엄 세단으로서의 가치를 자랑한다.


푸조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디자인



신형 508의 외관은 푸조 고유의 아이덴티티와 세련된 디자인 요소들의 조화로 완성됐다. 직선으로 곧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 디자인, 풀 LED 헤드라이트는 날렵한 인상을 준다. 푸조 로고와 그릴 주변은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해 세련미를 더했다.


보닛부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보디라인과 입체감이 느껴지는 트렁크 상단의 디자인은 강인한 분위기를 풍긴다. 전면부의 헤드라이트를 비롯한 주간주행등, 안개등, 방향지시등 등 모든 조명에 LED를 적용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후면부의 테일램프는 푸조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다.


탑승객의 편의를 고려한 인테리어


신형 508의 인테리어 중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주행 중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7인치 풀 터치스크린`이다. 운전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네비게이션, 오디오, 블루투스 등 차량 기능은 물론, 순간연비, 누적연비, 평균속도 등 차량에 대한 운행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신형 508의 실내는 최고급 세단에 걸맞은 안락함과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차량 내부에 탑재된 `포-존 에어컨디셔닝`(Four-Zone Air Conditioning) 기능 덕에 4명의 승객은 각자가 편한 대로 에어컨을 조절할 수 있다.


`SCR` `DPF` 조합으로 미세 입자 제거율 `99%`


신형 508에는 1.6 BlueHDi 엔진과 2.0 BlueHDi 엔진이 탑재된다.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는 디젤 엔진으로, 기존 e-HDi 엔진의 효율과 HDi 엔진의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1.6 BlueHDi 모델은 14.2km/l(고속 15.5km/l, 도심 13.3km/l)의 연비를 선보이며, 120마력의 최고출력과 30.6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2.0 BlueHDi 엔진은 13.0km/l(고속 13.8km/l, 도심 12.4km/l)의 복합연비를 제공하며, 180마력의 최고출력과 40.8kg.m의 최대토크의 힘을 낸다.


BlueHDi 엔진은 유로 6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에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입자 필터) 기술을 조합했다. 이로 인해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까지 줄였으며, 미세한 입자 제거율을 99.9%까지 높였다. 미립자 필터 앞쪽에 설치된 SCR 시스템은 모든 주행 조건에서 작동한다.


1.6 모델은 6단 자동변속기(EAT6)를 채택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했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이 강화됐다.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도 장착됐다.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이 시스템 덕에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묘되는 연료와 CO₂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CO₂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 첨단 장치 탑재


신형 508에는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돕는 첨단 장치가 대거 탑재되었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Blind Spot Monitoring System, 2.0 모델 기준)은 차량 전면과 후면에 장착되어 있는 4개의 센서를 통해 장애물이 감지되었을 때 사이드 미러에 장착된 LED를 통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후진 기어 작동 시 후방카메라를 통해 자동차 뒤쪽의 상황을 알려주는 `후방 카메라`(Reversing Camera), `스마트키 시스템`(Keyless Access and Starting), 6개의 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지원된다.


신형 508은 국내 시장에는 1.6 Active, 1.6 Lux, 2.0 Lux 모델이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60만원, 4,290만원, 4,690만원이다(모두 VAT 포함).



글 이동익 기자, 사진 한불모터스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