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쏠라티 캠핑카 랜더링 공개
상태바
국내 최초 쏠라티 캠핑카 랜더링 공개
  • motoya
  • 승인 2016.02.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캠핑카 시장에서 그랜드 스타렉스의 존재감은 압도적이다. 대부분의 캠핑카들이 그랜드 스타렉스를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그랜드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제작되는 캠핑카의 유형은 두 가지다. 운전석과 조수석을 남기고 그 뒷, 내부 공간 모두를 제거하고 내부에 캠핑시설을 장착하는 경우와 운전석을 남기고 바디와 내부 모두를 제거한 뒤, 좀 더 넓은 공간으로 제작된 바디를 얹히고 내부에 캠핑시설을 설치하는 경우다.


전자의 경우는 제한적인 공간이 단점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좁은 내부 공간에 설치할 수 있는 편의시설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다. 간단한 수납공간과 주방, 시트와 테이블 등이 설치할 수 있는 편의시설의 전부다. 시트는 변형시켜 침대로 사용해야 한다. 취침공간의 부족 때문에 루프-탑-팝업 텐트를 설치한다. 후자의 경우는 전자의 좁은 실내 공간을 개선하기 위해, 더욱 크기를 키운 차체를 결합시킨 형태다. 독립된 벙커 베드와 화장실, 거실 공간이 독립적으로 제공된다. 주방의 옵션도 다양하게 설치할 수 있다. 그러나 제작에 따른 비용이 커지는 단점을 가진다. 판매가도 1억 원을 훌쩍 넘는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좀 더 넓은 내부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국내의 일부 캠핑카 제작 업체에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인 스프린터 모델을 수입해서 캠핑카로 제작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차량의 수입 가격과 이를 개조하기 위한 비용이 결합해 판매가격이 1억 6천 만 원을 육박한다. 구매에 따른 부담이 크다. 대안이 될 수 있는 국내 차량의 부재가 안타까운 상황에서 2014년, H350이란 개발명으로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IAA 상용차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 현대차 쏠라티 모델의 등장은 이러한 고민을 말끔히 씻어 낼 수 있게 했다. 스프린트와 거의 동일한 크기와 부족하지 않은 주행 성능은 캠핑카 제작 업체들의 관심 모델로 자리잡았다.



현대 자동차에 캠핑카를 납품하고 있는 ㈜성우모터스에서는 국내 최초로 쏠라티를 기반으로 제작된캠핑카를 제작하고 2월 21일에 랜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외형은 우측 면에 부착된 어닝만 제외한다면 쏠라티 외형 그대로를 유지했다. 듬직하고 견고한 인상이 지배적이다. ‘ㄴ’자 형태의 LED 주간 주행등은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제공하고 블랙 하이그로시 수평바와 현대차 로고가 만나 제법 근사한 라디에이터 그릴을 만들어 냈다. 수평 배열의 파노라마 측면 창은 프레임리스 창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했다




내부는 그 동안 국내에서 생산돼 왔던 캠핑카와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 공간으로 분했다. 마치, 자가용 제트기 내부처럼 화려하고 안락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1열 시트는 360도 회전이 가능한 구조다. 바로 뒤에 위치한 2열 시트와 연계해 거실 공간으로 탈바꿈될 수 있는 구조다. 거치형 테이블이 제공되어 사무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2열 시트는 침대로도 변형이 된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다.



특이할 만한 사항은 후미 부분에 설치된 2층 침대다. 스타렉스에서는 꿈도 꿀 수 없는 편의시설이다. 성인 2명이 편안하게 취침을 취할 수 있는 크기다.



주방은 싱크대, 가스레인지, 냉장고, 전자레인지, 와인셀러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와인셀러는 2열 침대 오른편으로 위치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화장실은 가변형 도어를 부착해 사용에 따른 변형을 가능하게 했다. 하이그로시 소재를 적용해 더욱 고급스럽게 꾸몄고, 독립적인 공간의 연출이 가능하다.



엔터테인먼트 시설은 1열 시트 상단 영역에 LED TV와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해, 2열 시트와 2층 침대에서 시청이 가능하게 했다. 내부의 상단 영역은 대부분 수납 공간으로 활용했다.


쏠라티의 파워트레인은 유로 6 A2.5 리터 4기통 디젤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4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원상 전장 X 전폭 X 전고는 6,195 X 2,038 X 2,777mm이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쏠라티는 캠핑용, 기업용, 연예인용, 웨딩용 등 용도에 맞게 제작이 가능하다.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쏠라티 캠핑카는 ㈜성우모터스의 축적된 기술력이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물이다. 더욱 자세한 외관과 내부시설은 오는 2월 25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캠핑페어에 방문하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