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형 `베르나` 컨셉트 모델 최초로 선보여
상태바
현대차, 중국형 `베르나` 컨셉트 모델 최초로 선보여
  • 이동익
  • 승인 2016.04.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25일(현지시각) 중국 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린 `2016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형 `베르나(현지명 위에나)` 컨셉트 모델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선보인 중국형 베르나 컨셉트 모델은 중국 내 20~30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만들어진 도심형 세단으로, 중국의 도로 특성에 맞춰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보다 넓은 실내 공간, 강화된 안전/편의 사양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중국 소형차 시장에서 활약중인 중국형 베르나는 베이징 현대의 주요 차종 중 하나로, 2010년 8월 출시 후 지금까지 총 107만 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해당 차급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신형 모델은 올 하반기부터 중국 창저우 공장에서 생산되어 판매에 돌입해 중국 시장에서 베르나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중국형 베르나 컨셉트카는 동급 최대 실내공간 확보를 위해 이전 모델 대비 전장 5mm, 휠베이스 30mm를 증대시키는 한편, 1.4/1.6리터 D-CVVT 엔진과 6단 자동 및 수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현대차는 신형 중국형 베르나에 적용될 아이들링 스톱 앤 고(ISG) 시스템, 앞 좌석 시트 열선,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그리고 카플레이/카라이프 등 스마트폰 연동 기능 등 각종 편의사양으로 완성된 상품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출시 전 신차 붐을 적극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류지풍 베이징현대 상임 부총경리는 ``이번 베이징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이는 중국형 베르나 컨셉트 모델은 운전 본연의 목적에서 출발해 품질 최우선, 인간중심의 자동차 제조 원칙을 바탕으로 제작한 차``라며 ``젊음과 활기로 시대와 소통하고 품질에 대한 열정을 장인정신으로 풀어낸 차세대 베르나는 차츰 성숙되는 베이징현대의 브랜드와도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2016 베이징 모터쇼에서 1,566제곱미터(약 47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변화를 향한 혁신(Innovation to Transformation)`을 주제로 4개의 특별존을 운영한다. 아울러 총 17대의 차량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