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하반기 中 시장 공략할 신모델 3종 공개
상태바
현대차, 하반기 中 시장 공략할 신모델 3종 공개
  • 이동익
  • 승인 2016.06.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중국에서 신모델 3종을 동시에 출시하며 하반기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북경현대는 13일(현지시각) 중국 북경시에 있는 북경현대 제2공장에서 이병호 북경현대 총경리 등 회사관계자와 중국 딜러대표, 기자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북경현대 신상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현대차의 새로운 청사진(现代蓝图)`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북경현대는 현대차가 중국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현지생산 친환경차인 `중국형 신형 쏘나타(LF)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밍투 1.6 터보`, `2016년형 랑동(국내명 아반떼MD)` 등 세 모델을 공개하고 신상품 소개, 시승, 전시장 참관 등을 진행했다.


중국 정부는 산업구조 고도화를 통한 제조업 강국으로의 성장을 위해 지난해 발표한 `중국 제조 2025 전략`에서 신에너지차(친환경차)를 10대 육성 산업 분야로 선정했고, 앞으로도 대기오염 개선 및 자동차 산업의 질적 성장을 위해 강력한 연비규제 정책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 승용차 4단계 연비 규제`를 시행해 2020년까지 승용 전 차종의 평균 연비를 20km/l(중국기준 5l/100km)로 맞추도록 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투입을 시작으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및 전기차까지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며 중국 정부의 친환경차 보조금 및 연비규제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 친환경 및 신기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바탕으로 중국 전용 디자인 적용, 국내 모델 대비 지상고 10mm 상향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현지 전략차로 새롭게 태어났다.


국내 모델과 마찬가지로 독자 개발한 `병렬형 하드타입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누우 2.0 직분사(GD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38kW급 하드타입` 전기모터가 탑재돼 역동적인 구동 능력과 경제성을 갖췄다.


현대차는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지난달 40명 규모의 중국 핵심매체를 한국에 초청해 남양연구소 주요 시설 참관, 친환경 전략 및 기술 우수성 소개, 친환경차 시승 등 하이브리드 핵심 기술과 우수한 주행 상품성 및 안전성 등을 직접 체험하도록 해 적극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섰다.


하반기에는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 금융 지원, 디지털 마케팅 및 주요 도심지역 런칭 옥외 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중국 친환경차 시장 조기 안착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북경현대는 우수한 연비와 동력 성능을 자랑하는 북경현대의 다섯 번째 터보 모델 `밍투 1.6 터보`도 함께 공개했다.


`밍투 1.6 터보`는 1.6 T-GDi 엔진 및 7단 DCT가 탑재됐으며 차체 자세 제어장치(ESC), 사이드 에어백, 크루즈 컨트롤 등 안전-편의 사양이 추가돼 상품 경쟁력이 대폭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 변경, 우드 트림, 전용 컬러 스티치, 알로이 페달 적용 등 터보 모델만의 차별화된 스포츠 디자인도 더해졌다.


북경현대는 이번 `밍투 1.6 터보`의 출시로 역동적인 운전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는 한편, 중국 구매세 인하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판매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북경현대는 이외에도 2세대 6단 변속기를 적용하고 내외장 디자인을 새롭게 바꾼 `2016년형 랑동`도 공개했다.


`랑동 2016년형`은 헤드램프, 라디에이터 그릴, 휠 등에 중국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이 새롭게 적용됐고, ISG(Idle Stop and Go), 공기청정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휠, 네비게이션 등의 사양 보강으로 상품 경쟁력이 한층 강화됐다.


2004년 `이란터(伊兰特)`라는 이름으로 중국 시장에 처음 선보여진 아반떼 시리즈는 2세대 `위에동(悦动)`, 3세대 `랑동(朗动)`, 올해 3월 출시된 4세대 `링동(领动)`까지 중국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지난 11년간 350만대가 넘게 판매되며 북경현대 성장의 중심에 서왔다.


그중에서도 2012년 출시된 `랑동`은 2013년부터 3년 연속 연간 20만대 판매를 넘어서며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하는 등 올해 5월까지 누적 판매 89만 8,196대를 기록해 백만 대 판매를 눈앞에 두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달 올해 들어 처음으로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한 만큼 하반기 판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규 모델 3종을 필두로 비교 시승회, 디지털 홍보 강화 등 다양한 고객 마케팅 활동을 계획한 만큼 중국 판매 회복세를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