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이 우스워` 국내 대표 연예인 차 모아보니…
상태바
`집값이 우스워` 국내 대표 연예인 차 모아보니…
  • 이동익
  • 승인 2016.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인은 언제나 관심의 대상이다. 일거수일투족이 주목받는 그들이니만큼 어떤 차를 운전하는지에 대해서도 이목이 쏠리기 마련. 국내를 대표하는 연예인들의 애마를 조사해보니 대부분 고급 수입차를 몰고 있으며, 집값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보유한 차량이 다양한 자동차 애호가도 여럿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태지



`서태지`하면 한때 그가 거실에 전시해두었다고 알려진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로드스터`를 빼놓을 수 없다. 6.0리터 V12 엔진에 5단 수동변속기를 물린 람보르기니 디아블로는 550마력의 최고출력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3.8초 이내에 도달한다. 람보르기니 브랜드 모델 최초로 시속 320km를 돌파해 1990년 `가장 빠른 슈퍼카`이라는 타이틀을 소유하기도 했다. 엔진이 좌석 뒤에 탑재되는 미드십 배치이며, 구동 방식으로는 후륜 구동을 기본으로 사륜구동까지 채택했다. 2001년 단종되기까지 2,884대 생산되었다. 1990년대 시판 당시에는 약 2억 7,000만 원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단종될 무렵에는 5억 원을 호가하기도 했다. 현재는 단종된 지 10년이 넘은 탓에 차량 상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갈릴 것으로 보인다.


배용준



배용준의 애마로는 `마이바흐 62S`가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박수진과의 결혼식에서 웨딩카로도 쓰였던 이 모델은 YG 엔터테인먼트의 수장인 양현석과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의 차로도 유명하다. 제조사인 `마이바흐(Maybach)`는 `3대 명차`에 속했던 브랜드답게 판매 시 고객 한 사람마다 전담 담당자가 배정되어 고객의 주문과 성향에 맞게 인도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모델명의 `62`는 전장인 6.2m를, `S`는 스페셜, 혹은 스포츠 버전임을 의미한다. 6.0리터 V12 SOHC 바이터보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612마력과 최대토크 102.0kg.m의 어마어마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 가격은 약 7억 원대 후반이다.


G-Dragon



데뷔 10년 차 가수이지만 그 인기는 쉽사리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최근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16 셀러브리티 100` 명단에 `빅뱅`이라는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국내 연예인 중에서도 최초다. 이 가운데 리더 G-Dragon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를 타는 것으로 알려졌다. 람보르기니를 대표하는 플래그십인 이 모델은 6.5리터 V12 엔진을 얹어 700마력의 최고출력과 70.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최고속도는 350km/h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2.9초에 불과하다. 가격은 5억 원 후반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JYJ



최근 가수 박유천이 불미스런 일에 휩쓸리면서 그를 바라보는 세간의 눈이 더는 예전 같지 않다. 그러나 JYJ 멤버 중 한 명으로 한류열풍의 중심에 서 있으며, 국내 연예인 중에서도 자동차 애호가로 잘 알려진 것은 변함 없는 사실이다. 페라리 캘리포니아를 비롯해 롤스로이스 고스트, 포르쉐 파나메라, 포르쉐 카이엔, 클래식카인 포르쉐 964 등이 과거 소유했었거나 현재 소유하고 있는 차량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중에서도 비교적 최근까지 꾸준히 모습을 드러낸 차량은 롤스로이스 고스트. 6.6리터 V12 엔진을 얹어 최소 가격만도 4억 원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애호가로 알려진 것은 박유천뿐만이 아니다. 김재중은 벤틀리 컨티넨탈 GT(2억 원 후반), 롤스로이스 레이스(4억 원)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김준수 또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5억 원 후반)를 포함해 롤스로이스 레이스, 에스턴마틴 뱅퀴시 볼란테(3억 원 후반), 롤스로이스 팬텀 드롭헤드 쿠페(5억 원대) 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송중기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통해 대표적인 한류 연예인으로 자리매김한 송중기. 드라마 속 `유시진 대위`는 `태후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까지 태후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최근 구글코리아가 공개한 `2016 상반기 구글 인기 검색어`에서 그의 이름이 종합 분야 검색어 4위, 인물 분야 검색어 1위에 올랐다는 사실이 이러한 인기를 증명한다. 송중기가 평상시 이용하는 자동차는 레인지로버 보그다. 랜드로버 차량 중 최상위 등급의 럭셔리 SUV인 이 차량은 송중기뿐만 아니라 박명수, 공효진, 안정환 등의 애마라도 잘 알려져 있을 정도로 연예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은 약 1억 후반대.


장근석



장근석 또한 자동차 애호가로 잘 알려져 있다.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모델만 해도 롤스로이스 고스트, 페라리 458 이탈리아, 마세라티 그란카브리오, 포르쉐 911 터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이다. 그런 그가 롤스로이스 고스트를 자신의 입맛에 맞게 튜닝한 버전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일명 `사랑해 에디션`. 독일의 튜닝 전문 업체인 DMC가 장근석을 위해 튜닝한 것으로, 외관 디자인의 큰 변화보다 세세한 부분에 비중을 두고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주변부는 크롬 소재 대신 심플한 느낌의 흰색으로 꾸며졌으며, 측면에는 사이드 스커트와 24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이 장착되었다. 후면은 리어 스포일러와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를 더했다. 엔진 성능도 업그레이드되었다. 6.6리터 V12 트윈 터보 엔진은 튜닝을 통해 650마력의 최고출력과 87.8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에 따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도 4.5초로 0.4초 단축되었다. 최고속도는 시속 295km/h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