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액시언트, 중국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 `볼보도 제쳤다`
상태바
현대차 액시언트, 중국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 `볼보도 제쳤다`
  • 이동익
  • 승인 2016.12.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대형트럭 `엑시언트(중국 현지명 창호(創虎))`가 중국 시장에서 `올해의 트럭`에 선정되며 높은 상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는 중국형 대형트럭 `엑시언트`가 최근 중국 자동차 전문지인 중국기차보(中國汽車報)가 주관한 `2017 중국 올해의 트럭` 시상식에서 트랙터 부문 `중국 올해의 트럭`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을 주관한 중국기차보는 중국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매체로, 2007년부터 매년 중국 시판 중인 트럭을 대상으로 `중국 올해의 트럭(Truck of the Year)`을 선정하고 있다.


중국기차보는 `올해의 트럭` 선정을 위해 후보 차량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3일부터 17까지 4일간 충칭에 위치한 중국기차공정연구원(中国汽车工程研究院)에서 전문 평가단의 엄격한 테스트를 진행했다.


종합 평가 결과 `엑시언트`는 볼보, 이스즈, 이치제팡(一汽解放), 동펑류치(东风柳汽), 푸톈(福田) 등 유럽 및 일본계 합자 업체뿐 아니라 중국 현지 브랜드의 경쟁차종을 모두 제치고 트랙터 부문 중국 올해의 트럭으로 선정됐다.


특히 `엑시언트`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같은 부문의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현대차는 2년 연속 `중국 올해의 트럭`을 수상하며 입증한 현대상용차의 상품성과 품질을 바탕으로 현지 판매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기차보는 ``엑시언트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경쟁모델 대비 월등한 실내 정숙성을 갖춘 최고의 대형트럭``이라며 ``연비, 동력성능, 주행 편의성 등 종합 상품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중국 현지 상용차 생산, 판매 법인 사천현대기차유한공사가 생산하고 있는 중국형 `엑시언트`는 국내 모델을 기반으로 중국 현지의 낙후된 도로 환경과 상용차 사용환경 등을 반영해 개발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업체간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 전문가들로부터 잇따른 호평을 얻게 된 것은 중국시장에서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중국 상용차 시장을 공략할 것``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연간 산업수요가 400만대에 달하는 중국 상용차 시장을 겨냥해 지난 2012년 쓰촨성 최대 상용차 업체인 사천남준기차집단유한공사와 합작을 통해 사천현대기차유한공사를 설립했다.


사천현대는 2013년 중국 전략형 모델인 중형 버스 `강은적`(康恩迪, 국내명 카운티)을 출시한 데 이어 2014년에는 대형트럭 `엑시언트`를 선보이며 중국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특히 내년에는 중형 트럭인 중국형 `마이티`를 출시해 중국 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힌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