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초도 물량 완판 쾌거
상태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초도 물량 완판 쾌거
  • 박병하
  • 승인 2017.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달 30일 `2017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 행사를 통해 본격적인 공개 및 사전 계약에 돌입한 초대형 고급 SUV, `에스컬레이드`의 사전계약이 10일만에 50대를 넘어 사실상 초도 선적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고 전했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정통 미국식의 최고급 풀사이즈 SUV로,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액면 그대로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가장 순수한 미국식 고급 SUV다.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캐딜락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장 확실하게 드러내는 가장 미국적인 럭셔리 SUV로, 그 감출 수 없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전 세계 셀러브리티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모델이기도 하다. 특히, 새로운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형의 에스컬레이드는 픽업트럭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던 이전 세대 모델들에 비해, 비약적으로 향상된 감성품질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는 GM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인만큼, GM이 그동안 축적해 온 각종 첨단 기술과 안전 기술, 그리고 고급 편의사양을 만재하고있다. 초당 1,000회에 걸쳐 노면 상태를 감지하고 반응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Magnetic Ride Control)을 비롯하여, 고속주행 시 자동으로 닫히는 에어로 그릴 셔터(Aero Grille Shutter)를 적용하고 있다. 안전사양으로는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변경 경고 시스템 그리고 햅틱 시트 등이 포함된 드라이버 어웨니스 패키지와 광활한 차체 구조에 최적으로 배치된 7개의 에어백이 표준 장비된다. 특히, 1열에는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로 펼쳐지도록 설계된 센터 에어백을 갖추고 있어, 차량 내부의 2차 충격으로 인한 상해를 방지한다.


지엠코리아 김영식 캐딜락 총괄 사장은 ``캐딜락 포트폴리오의 정점에 있는 에스컬레이드는 그 압도적인 존재감을 통해 고객들의 폭발적인 성원을 이끌어 냈다``며 ``에스컬레이드의 초도 물량 완판 소식은 국내 대형 SUV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라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정식 출시는 오는 5월로 예정하고 있다. 지엠코리아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정식 판매 개시 시점부터 공식 판매가를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