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을 대표하는 국민 모터홈, 위네바고 에라
상태바
미국을 대표하는 국민 모터홈, 위네바고 에라
  • 김재민
  • 승인 2017.06.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네바고(Winnebargo)는 1958년 미국 인디에나주 미들버리에 설립된 5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모터홈 제조사다. 현재 미국 모터홈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서 폭넓은 워런티와 24시간 긴급지원 서비스등 지속적인 라인업 개발과 혁신으로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위네바고사의 차량 종류는OEM생산부터, Class A 경유/휘발유 모터홈, Class C/B 모터홈 및 트레일러 등 다양한 종류의 차종과 카라반들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소개할 모델은 Class B군의 주력모델인 `에라(Era)` 모델이다. 에라 모델의 베이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의 `스프린터 벤`을 베이스로 개발되었다. 3리터 6기통 디젤 엔진에 최고출력 188마력을 자랑하며, 5단 자동변속기, 맥넬리 RV용 GPS네비게이션, ABS브레이크 및 220엠프 발전기 등 각종 편의 장비를 기본 제공한다. 또한 4륜구동 버전 또한 선택 가능하다. 현재 북미 시판 가격은 미화 121,974불에 시작한다.


`에라(Era)`모델은 인테리어의 구조에 따라 A/C/X 형으로 세분화 되어있어, 취향과 용도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추가적인 주문생산 또 한 가능하다. 외형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프린터 벤`을 그대로 가지고 있지만 길이/넓이/폭(7.4m/2m/2.9m)이 대폭 증가해 한눈에 일반 스프린터 벤이 아님을 알수있다.

70A구조는 2개의 트윈베드와 샤워가 가능한 화장실, 옷장 및 냉장고 그리고 주방과 접이식 식탁, 한 개의 소파 침대와 2대의 캡틴의자로 구성되어있다.

70A 버전은 검정색 가죽과 그레이 계통의 내부 마감제와 하이그로스 나무트림으로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의 구조는 실용적이며 잘 배치된 주방가전과 수납장들이 모터홈 전문 제조사다운 완성도를 보여준다. 실내의 포컬 포인트인 라운지 공간은 주방을 중심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전면에 운전석과 조수석 후면에 2개의 트윈베드가 설치되어 있는 구조이다.

  

4면에 개폐 가능한 창을 통해 시원한 개방감과 화사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방에는 2개의 전기쿡탑과 전자레인지, 그리고 전기오븐이 구성되어있으며 스테인레스 싱크와 접이식 식탁으로 쾌적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화장실은 공간활용을 최대한 살린 구조로서 샤워헤드, 싱크 및 좌변기로 구성되어있다. 화장실의 문은 바이폴딩 도어와 추가 샤워커튼으로 마련되어 있어 실용성과 상황에 따른 개방이 가능하다. 또한 화장실에 전용 창이 마련되어 있어 밝고 쾌적하다.

맨 후미에는 트윈 싸이즈 침대 2개가 마련되어 있으며 성인 1명이 각각 취침하기 아늑한 싸이즈다. 침대의 양옆에는 전용 창이 마련되어있어 자연광의 유입과 개방성을 고려했다. 침대에 누우면24인치 HD텔레비전이 비치되어 있어 TV시청이 용이하다. 위네바고 `에라(Era)`모델은 냉난방 및 외부 수도공급을 연결 할 수 있는 추가 배관과 LP가스와 일산화탄소 감지기가 기본으로 구성되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