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더 뉴 X3 출시
상태바
BMW 더 뉴 X3 출시
  • 김재민
  • 승인 2017.06.27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X3는 2003년에 출시한 미드사이즈 SAV(Sports Activity Vehicle)다. 지금까지 두 세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150만대가 팔렸다. BMW 그룹은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 언어와 강력하면서도효율적인 운전 시스템, 그리고 호화로운 실내 디자인을 갖춰 상품성을 갖춘 3세대 더 뉴 BMW X3를 지난 26일(현지 시각) 공개했다.

더 뉴 X3는3가지 라인에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선택사양으로 상품성을 높였다. 3가지상품 라인은 x라인, 럭셔리 라인, M 스포트 라인이다. 여기에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BMW Individual 사양을 제공해 차량의 내/외부를 치장할 수있다. X3 M40i 모델은 이 시리즈의 첫 번째 M 퍼포먼스차량으로 최고출력 360마력,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0~100km/h까지의 도달 시간은4.8초다. 

특히, 감소한스프링 하중량과 정교한 액슬 얼라이먼트를 포함하여 더욱 정교하게 다듬어진 섀시는 스포티한 핸들링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 가솔린 엔진과 2가지 디젤 엔진에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기본으로 짝을 이룬다. 자세한 성능은 아래표를 참조. 제원상 복합 연비는 8.4~5.0ℓ/100km다. 

지능형 경량 구조로 공차 중량은 전 세대 모델보다 55kg 감소했고, 공기저항계수도 0.29Cd로 클래스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한 제스처 콘트롤과 지능형 음성 보조 장치와 같은최첨단 운영 시스템도 옵션으로 적용할 수 있다.

선택 사양인 BMW 디스플레이 키를 사용해서 보조 난방을 가동할 수 있고, BMW의자율주행 시스템인 CoPilot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스티어링 휠의 조향, 차선 유지 및 변경, 측면 충돌 보호 등의 기능이 포함된 드라이빙어시스턴트 플러스 세이프티 패키지(Driving Assistant Plus safety package)가제공되어 주행에 따른 편의를 높였다.    

3세대 더 뉴 X3의 변화된 면모를 2세대와 비교를 통해 살펴보자.

3세대 더 뉴 BMW X3는 11월부터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