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30 스포츠 모델 `i30 패스트백(i30 Fastback)` 공개
상태바
i30 스포츠 모델 `i30 패스트백(i30 Fastback)` 공개
  • 모토야편집부
  • 승인 2017.07.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3일 현대자동차는 스포츠 감성을 입은 `i30 패스트백` 모델을 공개했다. `i30 패스트백` 모델은 i30에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스포티한 감성을 불어넣은 파생 모델로 i30가속한 C세그먼트에서 이례적으로 5도어 쿠페로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i30 패스트백`은 현대자동차의 `모던 프리미엄`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고객에게차별화된 프리미엄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세련된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3도어로 제작되는 일반적인콤팩트 차량과 달리 5도어 쿠페로 제작돼 고급감을 높였다.

더욱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i30 패스트백`의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차량 중심을 낮추고 전면부 캐스케이딩 그릴의 높이를 낮추었고, 수평형으로 낮게 자리한  에어 인테이크 등이 스포티한이미지를 강조한다.

  

`i30 패스트백`은다이내믹한 주행성능 확보를 위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유럽기술연구소에서 가혹한 주행 조건으로 악명 높은 뉘르부르크링 북쪽 서킷인노르트슐라이페(Nordschleife)에서 주행 성능을 단련했다.

또한 `i30 패스트백`은 다양한주행 상황 속에서 민첩성을 높이고 주행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의 i30 모델에비해 전고를 5mm 낮추고, 서스펜션강성을 15%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안전을 위한 다양한 능동 안전 제어 장치와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등 다양한 폰 커넥티비티 시스템이 탑재된다.

`i30 패스트백` 모델에는 1.4T-GDI, 1.0 T-GDI의 두 가지 엔진이 적용되며, 1.6 T-GDI 엔진은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